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112

시신경염, 급성 횡단 척수염과 변형 다발성 경화증 알아두기 시신경염과 급성횡단척수염의 두 가지 특수 증후군은 다발성 경화증의 가장 전형적인 발병 기전이며 진단을 확립하기 위한 구체적인 근거입니다. 시신경염, 급성 횡단 척수염과 다른 변형 다발성 경화증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신경염 다발성 경화증 환자(어린이에서 더 큰 비율)의 약 25%가 후부 또는 시신경염이 첫 증상이며, 이는 몇 시간이나 며칠 내에 한쪽 눈의 급성 발달, 부분 또는 완전 실명이 일부 환자의 특징입니다. 안구 통증은 시력 상실 1~2일 전에 발생하며 안구 운동이나 안구 압박에 의해 통증이 악화 될 수 있습니다. 소수의 환자는 시신경의 압박성 병변이나 고유 종양과 유사한 몇 개월 내에 시력 손실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어두운 반점과 사각지대(편심)는 범위가 다른 시야 결함에서도 흔하며.. 2020. 6. 17.
골관절염 종류 및 증상과 무릎통증 원인 골관절염의 증상은 흔히 관절 통증, 가벼운 관절 경직, 제한된 활동, 관절 기능의 상실, 찍찍 딱딱 거리는 소음 발생, 부종을 포함합니다. 골관절염은 손가락, 무릎, 발 관절염, 척추와 같이 5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으며 5가지 범주에는 다른 증상도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골관절염 종류 및 증상과 무릎통증 원인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골관절염 종류 및 증상 1. 손가락 골관절염 하나 이상의 손가락이 붉고 부어 오르고 통증이 있으며, 손가락 끝의 관절에서 뼈 확대가 발생하고 근위 너클에서도 뼈 확대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수의 중년 여성의 경우, 관절염이 주로 원위 지간 관절에 나타나며 남성은 드물고 가족 유전적 경향이 있습니다. 여성의 손가락 골관절염은 아침에 뻣뻣하고 고통스러운 너클, 활동.. 2020. 6. 13.
급성 간부전 원인과 치료 주의사항 및 방법 간부전의 주요 원인은 간염 바이러스 주로 B형 간염 바이러스에 이어 약물 및 간 독성물질(에탄올, 화학물질 등)이 뒤 따릅니다. 약물은 급성 및 아급성 간부전의 주요 원인이며 알코올성 간손상은 종종 만성 간부전으로 이어집니다. 드물지만 어린이의 간부전은 유전적 대사 질환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급성 간부전 원인 구체적인 이유는 주로 다음과 같은 측면을 포함합니다. 1. 일정 기간 동안 충격으로 인한 심부전, 간정체 및 저산소증과 같은 저산소성 간손상. 2. 유독한 버섯 중독, 사염화 탄소 중독 등과 같은 중독. 3. A, B, C, D 및 E 바이러스성 간염과 같은 다양한 유형의 바이러스성 간염, 또한 둘 이상의 간 바이러스가 혼합되거나 겹치는 감염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4. 급성 윌슨병과 같은.. 2020. 6. 12.
종격동 종양 종류와 증상 진단 치료 종격동은 흉골과 흉추를 앞뒤 경계로 두 폐 사이에 위치합니다. 큰 혈관, 주요 기관지, 심낭, 식도, 흉선 및 다량의 지방, 신경 및 림프관을 포함하여 많은 중요한 기관이 있으며 선천성 또는 후천성 낭종 또는 종양 형성의 비정상적인 발달로 인해 종격동 종양이 됩니다. 종격동에는 원발성 종양과 전이성 종양이 많이 있으며 원발성 종양은 대부분 양성이지만 전이성 종양은 상당한 수의 악성 종양입니다. 종격동에서 병변의 위치를 나타내기 위해 종격을 여러 부분으로 나누고 흉골의 아래쪽 가장자리와 네 번째 흉추를 위쪽과 아래쪽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많은 중요한 기관을 포함하는 종격동 공간은 장내 종격동이라고 합니다. 우측 기관과 심낭 사이의 공간은 전방 종격이며 기관 및 심낭 뒤(식도 및 부신경 종격동 포함)를 후.. 2020. 6. 6.
중증근무력증 증상과 재발 피하는 방법 일반 인구에서 중증근무력증은 모든 연령에서 발생할 수 있지만 대부분 젊은 여성과 노인입니다. 첫 번째 정점은 20세이고, 두 번째 정점은 약 50세이며, 남성 대 여성의 발병 비율은 여성이 높고 중장년층보다 젊은 환자의 비율이 더 높습니다. 특히 몸은 피로를 많이 느끼며 근육은 약하고 무거우며 활동 후에는 악화됩니다. 중증근무력증 증상 근육 약화가 발생하면 매일 또는 매시간 변동합니다. 근육 약화는 점진적으로 빠르게 발생할 수 있으며 완전히 또는 부분적으로 회복 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증상은 대부분 안구 근육 마비이며 단순한 사지, 구근 또는 자궁 경부 근육 약화가 아닙니다. 중증근무력증 환자의 많은 부분이 눈에 근육이 관여합니다. 많은 환자가 안구 근육 약화 증상을 보이며, 이는 눈꺼풀 안검 하수증.. 2020. 6. 3.
피부 노화방지 방법과 음식 3가지 피부 외상과 질병적인 이유 외에도 매일 작은 습관 중 일부는 당신을 무의식적으로 늙게하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나쁜 습관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이러한 나쁜 습관이 노화의 길로 인도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피부 노화방지 방법과 피부 노화방지 음식 3가지를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피부 노화방지 방법 고섬유질 음식 섭취 내장은 신체에서 나이가 들어간 첫 번째 기관입니다. 연동 운동의 둔화로 인한 가장 큰 문제인 장노화는 변비입니다. 장에서 많은 양의 배설물이 막히고 장에서 과도한 영양으로 재 흡수되어 어두운 피부와 긴 반점을 유발합니다. 고섬유질 음식은 장을 깨끗이하고 해독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다 수면이 충분하지 않으면 피부 세포의 다양한 조절 활동이 오작동하여 표피 .. 2020. 5. 28.
얼굴로 보는 남성 건강 상태와 필요한 성분 및 식품들 신체의 문제와 이상 증상은 항상 우리 몸에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얼굴의 다양한 문제가 신체의 어느 부분에 문제가 있는지를 상징한다고 볼 수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을 보신 후, 증상이 같은지 확인해 보길 바랍니다. 신체 문제의 표현은 얼굴상태를 통해 제때에 발견 될 수 있으며, 이상 신호를 조기에 관리하여 신체 상태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인체 내부 장기의 문제는 얼굴에 반영됩니다. 일상이 바쁘지만 얼굴을 자주 관찰하면 건강의 이상 신호를 발견 할 수 있습니다. 얼굴로 보는 남성 건강 상태 이마 주름의 갑작스런 증가 이 상황은 간이 과부하 상태임을 나타내는 것일 수 있으므로 돼지 고기같은 동물성 지방을 줄이고 시금치, 두부 및 채소, 생선과 같은 가벼운 음식을 많이 섭취해야 합니다. 눈 주위의 어두운 원.. 2020. 5. 25.
지하철 우산빗물제거기 사용 방법과 건강계단 비오는 아침, 오랫만에 대중교통을 이용해야 해서 버스정류장을 찾다보니 횡단보도까지 거리가 있어 지하철 7호선 철산역에 들어 갔습니다. 철산역 2번 출구에서 우산을 접고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내려 갔더니 제눈에 처음보는 물건이 있더군요. 철산역 2번출구 에스컬레이터 우산비닐포장기를 찾고 있었는데 제 눈에 처음보는 생소한 물건이 보였는데요. 바로 친환경 우산빗물제거기 입니다. 사용 방법은 너무나 간단했습니다. 우산빗물제거기 사용 방법 One Step Water Removing 이렇게 안쪽 부분에 우산을 앞, 뒤(좌, 우)로 쓱쓱 3회에서 4회 닦으면서 통과해주면 끝!, 우산에 묻은 빗물이 대부분 없어 지더군요. 정말 간단합니다. 많은 시민들이 이용하는 대중교통 시설인 지하철 입구에 비오는 날마다 당연히 비치해.. 2020. 5. 22.
편의점 모바일 티머니 현금 충전하기(초간편) 모바일 티머니 충전시 계좌이체, 상품권, 휴대폰 결제, 토스(Toss), 카카오페이, PAYCO, 체크카드나 신용카드 등에 대한 충전 이용료가 있지만, 편의점에서 티머니를 충전 이용료 없이 가지고 있는 현금으로 바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충전형 모바일티머니 앱이 설치되어 있으면 됩니다. 오늘 지하철과 버스를 이용해야 해서 지하철 7호선 철산역 앞에 있는 편의점에서 충전했습니다. 편의점 모바일 티머니 현금 충전하기(초간편) 저는 땡큐25라는 생소한 편의점에서 충전을 했지만 GS25, CU, 이마트24, 세븐일레븐 등 국내 편의점에서 스마트폰에 모바일 티머니가 설정되어 있으면 현금으로 티머니 충전이 가능합니다. 저는 lg 유플러스 고객이라 U+서비스 앱폴더 안에 모바일티머니 앱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2020. 5. 21.
간 혈관종의 증상 진단 방법과 유사 질병 간 혈관종은 간의 양성 종양 입니다. 간 해면상 혈관종이 가장 흔하며 해면 혈관종은 일반적으로 단일이며 간의 우엽에서 주로 발생합니다. 약 10%는 배수이며 간의 한쪽 또는 양쪽에 분포 될 수 있습니다. 혈관종은 간에서 짙은 붉은색으로 보이며 보라색 낭종과 같은 팽창을 합니다. 간장 혈관종이라 부르기도 하며 결절성, 연질 및 압축성, 인접 조직과 명확하게 분리되고 환자는 일반적으로 증상이 없습니다. 이 질환은 중년 여성에게 더 흔하며 여성의 발병률은 남성보다 두 배 이상입니다. 간 혈관종의 증상 작은 병변의 대부분은 무증상이며, 신체 검사 초음파에 의해 큰 병변은 복부 위의 불편함을 유발하거나 덩어리에 닿을 수 있고 거대 혈관종은 간을 크게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임상 증상은 대부분 무증상이며 복부 초음.. 2020. 5. 16.
건성 피부에 적합한 과일과 얼굴 상태별 개선 음식 거친 피부를 바꾸고 피부를 부드럽고 탄력있게 만들고 싶다면 건성 피부를 가진 사람들에게 적합한 과일을 잘 이용하고 섭취하면 피부가 점점 더 유연해지게 할 수 있습니다. 건성 피부에 적합한 과일과 거친 피부 개선을 위한 얼굴 상태별 개선 음식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건성 피부에 적합한 과일 포도 포도에는 영양분이 풍부하고 달콤하고 맛이 좋으며 주로 인체에 쉽게 흡수되는 포도당이 포함되어 있고 포도의 열 함량이 매우 높으며 포도의 유익한 물질은 대부분 신체에 직접 흡수되어 신진 대사와 같은 일련의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건조한 피부를 가진 사람들은 좋은 효과가 있는 포도를 적당히 먹으면 좋습니다. 사과 사과에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식이섬유, 다양한 미네랄, 비타민, 미량 원소가 들어.. 2020. 5. 15.
검은참깨의 주요 효능 영양가 높은 천연 피부 미용제 검은참깨는 중요한 의료 및 건강 관리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검은참깨에는 비타민 E가 매우 풍부하며 비타민 E는 노화를 지연시킬 수 있는데요. 5개의 내부 장기를 적시고 근육과 뼈를 강화하며 혈관 및 혈액순환을 강화시키는 기능이 있습니다. 또한 신체를 강화하고 간과 신장에 영양을 공급하며 비장과 폐에 수분을 공급하고 마른 기침, 건조한 피부 및 위장관부전으로 인한 변비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검은참깨 100g당 21.9g의 단백질, 61.7g의 지방, 564mg의 칼슘, 368mg의 인, 50mg의 철을 함유하고 세사민, 아라키드산, 페놀, 올레산, 팔미트산, 스테아르산, 스테롤, 레시틴, 비타민 A, B, D, E 등과 같은 영양소가 풍부하기 때문에 노화를 늦추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검은참깨의 주요.. 2020. 5. 11.
만성심부전의 기본 원인과 심부전 합병증 만성 울혈성 심부전으로도 알려진 만성심부전은 흔하지만 치명적인 질병이며 모든 다른 원인의 유기 심장병의 주요 합병증입니다. 최근에 일부 중요한 심혈관 질환(관상동맥 심장질환, 고혈압 및 판막질환)의 이환율 및 사망률은 줄어들고 었지만 심부전의 발생률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심부전의 발생률 증가는 분명히 인구의 노화, 관상동맥 심장 질환 치료 수준의 개선 및 환자의 연장된 생존 시간과 관련이 있습니다. 만성심부전의 기본 원인과 심부전 합병증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만성 심부전의 기본 원인 1차 심근 손상은 관상동맥 심장질환 심근허혈 또는 심근경색과 같은 허혈성 심근손상, 심근염 및 심근병증, 심근 대사 장애, 당뇨병성 심근병증이 가장 흔하며, 비타민 BL과 같은 기타 결핍과 심근 아밀로이드증은 드뭅.. 2020. 5. 9.
간 기능 향상에 도움되는 팁 자주색 양배추와 레모네이드 먹기 간은 인체에서 가장 바쁜 기관이라고 할 수 있으며 인체에서 독소, 단백질 대사 및 분해를 제거하는 기능을 합니다. 규칙적이지 않고 비정상적인 일과 휴식, 늦게까지 술을 마시거나 담배를 피우는 등의 건강에 해로운 습관은 간을 보이지 않게 해칠 수 있습니다. 간 기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팁을 살펴 보겠습니다. 간 기능 향상에 도움되는 팁 1. 자주색 양배추를 먹기 십자화과 채소에는 사탕무, 무, 양배추, 자주색 양배추 및 아루굴라(arugula : 루콜라), 또는 양파, 마늘, 브로콜리와 같은 유황 함유 채소가 포함되며 신체의 해독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자주색 양배추 및 십자화과 채소를 매일 2회 섭취하면 간 해독 기능이 향상 될 수 있습니다. 2. 수제 레모네이드를 더 마시기 물은.. 2020. 5. 8.
당뇨병 급성 합병증 및 만성 합병증의 종류 당뇨병은 다른 질병을 일으키는 것이 매우 쉽고 수많은 합병증이 있기 때문에 삶에 해를 끼치는 완고한 질병입니다. 당뇨병 합병증은 암 및 심혈관 질환, 뇌 혈관 질환에 이어 인류의 큰 위협 요소이기도 합니다. 혈당이 잘 조절 되더라도 많은 당뇨병 환자는 만성 합병증을 겪습니다. 이러한 끔찍한 상황에 직면하여 당뇨병의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을까요? 당뇨병 급성 합병증 및 만성 합병증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당뇨병 급성 합병증의 종류 1. 케톤 산증 가장 흔한 급성 합병증으로, 진단 또는 치료가 지연되면 사망에 이를 수 있습니다. 젊거나 고령자에게서 발생할 수 있으며 혼수 상태 또는 저혈압 환자의 사망률이 더 높습니다. 2. 비전이성 고 삼투압 증후군 이 증후군은 노인 환자에서 더 흔하고 사망률이 매우.. 2020. 5. 7.
알로에 베라의 효능과 미용 관리 및 약용 가치 알로에는 백합과에 속하는 다년생 식물 및 다육 식물로 열대 아프리카의 건조한 지역에서 자라며, 현재 세계 거의 모든 지역에 있습니다. 알로에는 의학적 치료, 건강관리, 미용, 식용 및 관상용과 같은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다목적 의약품, 자연 미용사, 가족 의사, 기적의 식물 등의 별명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알로에 베라의 가장 초기 기록은 이집트 국적의 고대 학자 예빌루스가 이집트의 피라미드 미라 관에서 발견한 파피루스이며, 4000년 전에 알로에가 지역 아프리카 거주자에 의해 완하제로 사용된 것으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8세기 무렵 알로에는 노예와 코끼리, 실크로드를 통해 중국과 아시아로 퍼졌습니다. 당시 중국은 유럽산 알로에를 끓여서 만든 덩어리를 사용했기 때문에 검은색과 수지성으로 기록 되었습니다.. 2020. 5. 6.
노인 치매 및 알츠하이머 예방을 위한 10 가지 방법 세계에서 7초 마다 1명은 알츠하이머병으로 진단 된다고 하는데요. 치매는 노인과 그 가족의 삶의 질을 위태롭게 할 수 있습니다. 노인 치매 및 알츠하이머 예방을 위한 10 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노인 치매 예방을 위한 10 가지 방법 1. 방에 더 많은 사진 노인들을 돌보는 따뜻한 느낌을 줄 수 있는 커플, 친척 및 친구의 단체 사진을 거실과 침실에 걸어 두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아이들은 종종 노인들에게 사진 속 인물과 이야기를 기억하고 말하게 하도록 요구할 수 있는데요. 이는 뇌를 움직이는 좋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또한 노인이 사용하는 전화에 가족 및 친구의 사진을 설정하거나 붙여 넣을 수 있습니다. 집의 각 문에서 다른 사진이나 액자를 기능적 파티션으로 사용하여 반복된 알림의 효.. 2020. 5. 1.
긴장성 두통의 주요 원인과 일반적인 증상 및 검사 항목 긴장성 두통의 주요 원인은 심한 일과 학업, 대인관계, 비정상적인 기분, 심각한 수면부족 등으로 인한 정신적 스트레스로 인체의 뇌혈관에 비정상적인 혈액 공급과 경련을 유발하여 두통이 발생하게 됩니다. 두통이 시작되면 보통 몇 시간 동안 지속되고 매일 두통을 겪을 수 있으며 처음에는 두통이 정신적 긴장과 관련이 있다는 것을 알지 못합니다. 하지만 긴장과 두통은 직접적인 관계가 있을 수 있습니다. 긴장성 두통의 주요 원인 긴장성 두통의 원인은 머리와 목 근육의 수축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수축에는 세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1. 정신적 스트레스가 수반되는 불안 또는 우울증의 결과 2. 신체의 다른 부분에서 문제나 통증의 2차 증상으로 인해 3. 머리, 목, 어깨 등의 자세가 좋지 않아서 가장 중요.. 2020. 4. 29.
위식도 역류질환 증상 및 원인과 위 식도 역류 예방 및 주의사항 위식도 역류질환은 위산 역류, 속쓰림 및 식도에 대한 위와 십이지장 내용물의 역류로 인한 기타 조직 손상과 같은 증상을 말하며 일부 환자는 식도 외부의 증상을 동반 할 수 있습니다. 내시경은 역류성 식도염이라고 하는 식도점막 침식 및 궤양과 같은 염증성 병변을 나타냅니다. 역류성 식도염과 같은 증상이 있는 환자는 상당히 많지만 내시경에서는 일반적으로 비침식 또는 내시경 음성 위식도 역류질환이 나타날 수 있고 이 질병은 환자의 삶의 질에 큰 영향을 미치며 종종 장기 치료가 필요합니다. 다량의 위산, 펩신 및 췌장 효소가 풍부한 식품은 식도 점막 손상을 유발하며 염증, 침식 및 궤양을 유발하여 역류성 식도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남성과 여성의 차이가 거의 없고 어느 연령에서나 발생할 수 있는 단독 또는 열.. 2020. 4. 27.
급성 신부전증의 유형별 원인과 신장 기능 부전의 증상 및 합병증 생존압력이 높아지면서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질병의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급성 신부전증은 사람들의 건강을 심각하게 위협하는 신장 질환입니다. 급성 신부전증의 원인을 알고 주의를 기울여 관련 예방 조치를 취하기를 희망합니다. 급성 신부전증의 유형별 원인과 신장 기능 부전 증상 및 합병증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급성 신부전증의 유형별 원인 1. 감염 유형 인체가 감염된 후에는 신체의 면역계에서 많은 반응이 일어날 수 있으며 이러한 반응은 때때로 신체 내부 환경의 기능 장애를 유발한 다음 질병을 유발합니다. 따라서 누군가가 박테리아, 바이러스 등에 감염되면 급성 신부전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질병을 일으킬 수 있는 바이러스 감염에는 주로 바이러스성 폐렴, 간염 또는 뇌염이 포함됩니다. 2. 충격 유.. 2020. 4. 24.
졸음을 유발하는 음식과 신체적 피로의 다른 원인 잠을 자고 싶거나 몸이 약한 느낌이 들 때, 일로 인한 피로나 수면 부족이 아니라면 식이 요법이 주요 요인일 수 있기 때문에 식이를 개선하는 것이 졸음 예방에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과도한 탄수화물 및 고지방 음식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졸음을 유발하는 음식과 신체적 피로의 다른 원인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졸음을 유발하는 음식 1. 과도한 백미 및 식빵 소비로 인해 백미와 식빵은 열량과 혈당 지수가 높아 섭취하면 사람을 졸리게 만들 수 있습니다. 특히 식빵은 소화가 잘되는 것도 시중에 있으나, 섬유질 함량이 낮고 많이 먹으면 소화가 느려 졸음이 올 수 있으며, 흰 쌀 및 식빵을 먹을 때 햄버거와 같이 다른 고지방 음식도 함께 먹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졸음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2. .. 2020. 4. 23.
만성 기관지염을 식별하는 방법과 기관지염에 걸리기 쉬운 상태 만성 기관지염은 중년과 노인에게서 발생하기 쉬운 흔한 질병입니다. 추운 온도와 기압의 변화로 인해 기관지의 점막이 예민해지고 혈액 순환 장애, 평활근 경련, 호흡기 분비의 배출 곤란 및 신체 저항 감소로 인해 바이러스 또는 박테리아의 침습을 유발하기 쉽습니다. 만성 기관지염 환자는 환절기에 병원체에 걸리기 쉽고 노인은 감기로 인해 만성 기관지염이 급성 발작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만성 기관지염을 식별하는 방법 만성 기관지염은 기관지 점막 및 주변 조직의 만성 비특이적 염증을 나타냅니다. 이 질병의 발병은 잠복하며 질병이 느리게 진행되고 주요 임상 증상은 장기기침, 가래 또는 천식입니다. 기침은 장기적이고 반복적이며 점진적으로 증가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기침과 함께 동반되는 것은 주로 흰색 끈적 .. 2020. 4. 22.
SAS 및 OSAS 수면 무호흡 증후군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 고혈압, 관상동맥 심장질환, 연령, 비만, 흡연, 알코올 중독 등과 같은 요인들이 심한 수면 무호흡 증후군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뇌졸중의 잠재적 위험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SAS(수면 무호흡 증후군) 및 OSAS(폐쇄 수면 무호흡 증후군)가 인체에 미치는 병리 생리학적 영향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SAS 및 OSAS 수면 무호흡 증후군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 1. 신경계에 미치는 영향 SAS(수면 무호흡 증후군) 환자에서 수면 중에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저산소혈증은 뇌 저산소증을 유발할 수 있고 전신 혈압이 상승하면 뇌 동맥 경화가 발생하고 두개 내압이 증가할 수 있으며 적혈구는 혈중 점도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심한 코골이와 SAS가 뇌 혈관 질환, 특히 뇌경색과 관련이 있다는 증거가 많이.. 2020. 4. 19.
뇌하수체 종양 분류와 진단 및 검사 뇌하수체는 뇌의 중간과 눈 뒤에 위치하며 인체 분비의 본부라고 할 수 있고 혈당, 전해질, 수염과 같은 남성성의 특징 및 여성의 월경을 포함한 신체의 내분비 기능을 조절합니다. 뇌하수체가 종양으로 보이면 내분비 기능이 바뀌고 신체의 신진대사와 해당 기관이 병리학적인 변화를 겪게되는데 이 병리학적 변화는 뇌하수체에서 나오거나 감쌀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것은 몸에서 자라며 뇌하수체를 압박하여 비정상적인 기능을 유발합니다. 뇌하수체 종양 분류 1. 기능 분류 기능성 뇌하수체 종양과 비기능성 종양으로 나뉩니다. 종양 세포에 의해 분비되는 호르몬에 따라 기능성 뇌하수체 종양은 PRL, GH, ACTH, TSH, LH / FSH 종양, 혼합 종양 및 분류되지 않은 종양으로 더 나뉩니다. 2. 종양 크기 분류 종양의.. 2020. 4. 18.
두유의 단점과 주의할 점 자연적으로 체질이 차갑고 소화 불량 및 신장 기능이 매우 약한 사람들은 두유를 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두유는 효소의 작용으로 가스를 생성 할 수 있으므로 팽만감과 설사를 자주 하는 사람들은 두유를 되도록 적게 마시거나 마시지 않아야 합니다. 두유의 단점과 주의할 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두유의 단점과 주의할 점 1. 두유에 유기산이 많기 때문에 갈색 설탕은 두유에 첨가 할 수 없는데요. 두유의 단백질 분해 효소와 결합하여 단백질이 쉽게 변성되고 침전되어 몸에 쉽게 흡수되지 않습니다. 백설탕에는 이러한 현상이 없으나 설탕은 되도록 넣지 않는게 좋습니다. 2. 어떤 사람들은 보온병에 담긴 두유를 따뜻하게 유지하기를 좋아하는데요. 보온병의 따뜻하고 습한 내부 환경은 박테리아 번식에 매우 도움.. 2020. 4.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