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업경영

창업하기 전에 자세히 알아보고 철저히 준비해야 할 요소들

by 라이프체인징 2014. 3. 25.

창업하는 모든 사람들이 꿈꾸는 것은 성공입니다. 하지만 성공을 하기란 정말 어렵기 때문에, 창업전에 꼼꼼히 생각하고 알아봐야 합니다. 업종도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살펴봐야 할 요소들도 달라집니다.

 

창업하기 전에 알아보고 철저히 준비해야 할 요소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본인에게 맞는 업종인지 살펴보자
창업은 자신이 하는 것이므로 본인의 연령과 성향을 충분히 고려해본 후에 업종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업종에 대한 일반적인 지식만 가지고 사업성과 수익성이 높다고 해서 무조건 시작하는 것보다는, 관련된 업종의 실무경험도 해보고 많은 공부를 해서 지식을 쌓은 후에 창업을 해도 늦지 않습니다.

 

2. 강한의지 필요
막상 창업을 하고 나면, 생각했던 것보다 어렵고 힘든 일과 상황들이 생기게 됩니다. 힘들고 어려운 상황들이 생기더라도 본인이 창업전에 정한 목표를 이룰때까지 갈 수 있는 인내력과 강한 의지가 있어야 합니다.

 

3. 유망 창업아이템보다 자신에게 맞는 아이템 찾기
유행하고 인기있는 아이템만으로 창업을 하려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데요. 본인이 현재까지 쌓아온 경험을 토대로 아이템을 찾아서 시작하는 것이, 튼튼한 기초석이 되고 성공할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무조건 남들을 따라하는 것보다 하고자 하는 사업아이템이 자신에게 맞는지 철저히 분석해보는 것이 우선시 되어야 합니다.

 

 

4. 창업하려는 사업아이템과 관련된 지식 쌓아두기
창업 전에 시작하려는 사업아이템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알아두는 것이 필요한데요. 사업성과 수익성만 좋다고 성공하는게 아니기 때문에, 우선 관련 분야에 대한 전문지식을 쌓아두는 것이 체계적이고 튼튼한 창업을 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것 입니다.

 

5. 자금
창업을 할때 제일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바로 자금입니다. 창업자금이 비싸게 들거나 적게 든다고 해서 좋은 것이 아니며, 본인이 하고자 하는 사업규모에 맞게 충분히 자금을 준비해 두는 것이 필요합니다. 자금이 모자라게 되면 부족한 자금으로 인해 일도 손에 안잡히고 어려운 상황들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여유자금을 충분히 마련해 둔 후에 창업을 시작해야 합니다.

 

창업전에는 위에서 말한 준비과정이 분명 중요하고 필요하지만, 사업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경영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관리를 소홀히 하게 되면 사업을 유지하기 어렵게 되고, 창업실패도 할 수 있기 때문에 직원관리부터 세무관리, 회계, 온오프마케팅 등과 같은 경영관리를 지속적으로 해줘야 한다는 것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