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혼

황혼이혼을 예방하고 막기 위해서는?

by 라이프체인징 2014. 4. 8.

정상적으로 생활을 해온 장년층 부부가 정년퇴직, 성격 등의 이유로 합법적인 절차로 이혼하는 것을 황혼이혼이라고 합니다. 부부 서로가 그동안 살아오면서 쌓인 여러 문제들과 힘든일 그리고 변화로 인해서 이혼을 선택하게 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황혼이혼을 예방하고 막기 위한 방법들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황혼이혼을 예방하고 막기 위해서는?

 

자식들도 각자의 가정을 꾸려 나갔거나 부모와 같이 살지 않는다면, 부부 서로가 계획을 세워 앞으로의 남은 삶을 즐겁게 보낼 준비를 하는 마음가짐이 중요한데요. 무엇이든지 가지고 있는 각기 다른 미련들은 버리고, 부부가 함께 서로의 변화를 통해 새로은 삶을 꿈꾸는 것이 필요합니다.


아직까지 고생하면서 살아온 인생에 대해 되돌아 보고, 부부 서로가 함께 할 새롭고 즐거운 생활에 대해 하나씩 실천해가는 것이 좋습니다. 사랑으로 서로 위로와 격려를 해주고, 매주마다 스케줄을 조정하고 관리해서 행복한 일상의 스케줄을 실천하시길 바랍니다.

 

 

황혼의 부부금실은 잦은 표현에서 온다고 생각됩니다. 그동안 살아온 삶이 표현하지 못한 사랑이었다면, 지금부터라도 남편과 부인 서로가 진실한 표현을 더 자주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서로의 상처가 있다면.. 과거에 그랬다해도, 남편이나 부인의 상처를 다시 건드리지 말아야 합니다. 서로에게 '미안해요' '고마워요'라는 말을 자주 해주시길 바랍니다.


부부 서로가 흥미를 느끼는 취미를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취미활동을 하게 되면.. 더 많은 대화와 격려, 위로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황혼의 삶에서는 잦은 여행과 어느 정도의 사치도 있어야 합니다. 자녀를 키우기 바뻐서 젊은 시절 못다한 쇼핑과 식도락, 여행을 마음껏 즐기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