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속경제

전기관련 직업 직장인을 위한 재테크 필수요소와 방법

by 라이프체인징 2014. 7. 3.

전기관련 일을 하는 분들은 안전사고 위험을 안고 일을 하고 있는데요. 때문에 예기치 않은 사고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일을 할때 사고가나면 산재보험이 되지만, 보상금이 적은 경우가 많아서 미리 대비를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전기관련 직업 직장인을 위한 재테크 필수요소와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전기관련 직업의 직장인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우선 있어야할 대비책 의료실비보험

의료실비보험과 건강보험을 포기하고 산업재해보험 처리만을 기대하다가는 사고나 일이 생겼을때 대처하기 힘듭니다. 그래서 우선적으로 있어야 할 것이 의료실비보험인데요. 하지만 위험성이 있는 전기관련직종은 보험사에서 보험가입에 제약을 많이 두고있기 때문에 가입이 쉽지만은 않습니다.


제약이 있긴 하지만, 갑작스러운 사고로 인한 병원비와 치료비 그리고 쉬는동안 필요한 생활비까지 목돈이 필요하기 때문에 보험혜택을 받는것이 도움이 되는데요. 의료실비보험만 제대로 있어도 사고시 목돈이 들어가는 부분을.. 현재 본인이 운영하고 있는 자금의 흐름을 깨뜨리지 않고 보험으로 해결할 수 있게 됩니다.

 

전기관련직업은 출장과 외근이 많고 업무상 사고위험도 높기 때문에 보험은 필수라고 할 수 있는데요. 보험사에서 제약이 많다고해도 가입할 수 있는 보험이 꼭 있으므로 상담을 받아보고 본인에게 맞는 보험을 유용하게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목돈이 마련되어 있다고 해도 생활하는데 있어 실비보험은 필수이니 가입을 고려해보시길 바랍니다.

 


2. 개인의 재무적 목표를 이루기 위한 재무설계

전기관련직업은 위험을 안고 근무하기 때문에 재테크를 할때 단기-중기-장기 투자상품을 잘 분산해 갑자기 필요할지도 모르는 큰 돈에 대한 유동성이 제대로 갖춰져 있는지 재테크전문가와 함께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재테크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진행하는 재무설계는, 그 사람의 자금의 흐름과 원하는 재무적목표에 알맞는 재테크상품의 선택 및 세부 옵션설정 그리고 자산의 형성과 늘리는 것까지 계획을 세울수 있기 때문에 매우 효율적입니다.

 

아래는 보유한 자산과는 별도로 직종에 맞는 재무설계와 포트폴리오를 무료로 제공하는 곳이니 맞춤형 재무설계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3. 목돈마련

전기관련직업은 전기관련 자격증이나 경력 등과 같은 요건이 뚜렷하기 때문에, 취업하게 되면 큰 사건이 있지 않는한 안정적으로 직장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업무상사고위험을 안고 있는 직업이어서 여러가지 상황들을 생각해 재정관리 계획을 세우는 것이 필요합니다.

 

본인의 기술과 안정적인 직장생활을 하다가, 혹시 생길지도 모를 업무중 사고로 인하여 일을 못하게 될 경우에 필요한 생활자금을 마련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전기관련직은 다른 직업으로 이직하기 힘든 직업의 특성상, 매달 자금의 흐름을 안정적으로 관리해 세어나가지 않도록 해야 하며, 필요할지도 모를 목돈을 마련하기 위한 효과적인 재테크를 해야 합니다.

 


'생활속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녀 경제교육을 위해 부모가 해야 할 것들  (0) 2014.03.2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