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미용

피부노화를 일으키는 습관 및 노화방지 방법

by 라이프체인징 2013. 12. 18.

피부가 노화되는것은 모든 여성들이 가장 무서워하는 일인데요, 노화는 자연적인 생리현상이지만 일부 잘못된 작은 습관때문에 노화의 속도가 빨라질수 있습니다.

 

평소 얼굴에 자기도 모르게 주름이 한가닥 더 생겼거나 또는 항상 점심시간이 되면 몸이 피곤함을 느낄때가 많은데요,이러한 현상들을 보통 사람들은 휴식이 부족해서 생기는 현상이라고 착각할수도 있지만 사실은 이러한 사소한 증상들이 당신이 몸이 노화가 시작되었다는 증상일수 있습니다.

 

이러한 생리적인 원인 이외에 평소 사소한 작은 습관이 노화를 촉진하는 원인이 되어 자신도 모르게 늙어갈수 있는데요, 오늘은 일상생활에서 노화를 일으키는 잘못된 습관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물을 적게 마시는 습관
물은 생명의 원천이라고 합니다.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보충해주는것이 피부 건강을 유지하는 포인트라고 할수 있는데요, 물은 인체에 영양분을 소송해 주고 손상된 세포의 복원을 가속시켜줍니다. 수분이 부족하게 되면 피부가 건조하고, 땡기며, 시간이 오래가면 주름이 쉽게 생기게 되어 봤을때 늙어보인답니다.

 

눈비비는 습관
눈을 비비는 행동은 눈가 주위의 콜라겐, 피부탄력 파괴 및 모세혈관파열로 주즐미 생기게 됩니다. 눈이 피로를 느꼈을때 차가운 차잎으로 팩처럼 얹어주면 피로를 가실수 있습니다.

 

단맛의 음식을 즐겨먹는 습관
당분은 인체의 각 부위의 기관의 노화를 가속시킨다고 합니다. 또한 허리사이즈를 증가시키고, 당뇨병 발병확률도 높아지며, 얼굴에 여드름이나 주름이 생기게 합니다. 때문에 가공된 단맛의 음식 예를 들면 케익, 디저트의 섭취를 줄이고 과일을 많이 섭취해야 하겠습니다.

 

 

엎드려서 잠자는 습관
장기적으로 엎드려서 잠을 자게 되면 얼굴이 망가지는 지름길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내리 누르게 되면 피부의 콜라겐이 영구성 손상을 입어 재생능력을 잃게 되어 얼굴이 더욱 늙어보이게 됩니다. 때문에 가장 좋은 수면자세는 옆으로 누워서 잠을 자는것이 좋겠습니다.

 

휴가를 포기하고 쉬지 않는 습관
만성 스트레스는 각종 질병의 발병을 촉진한다고 할수 있는데요, 예를 들면 심혈관질환, 천식, 자아면역계통의 질병,심지어는 빨리 사망할수 있는 확률을 증가시킬수 있습니다. 때문에 정기적으로 휴가를 하여 본인한테 숨돌릴 기회를 마련해 주어야 합니다.

 

체중에 신경쓰지 않는 습관
체중이 갑자기 불었다 줄었다 하면 심장병과 당뇨병 위험을 높혀줍니다. 또한 피부가 늘어지고, 탄력을 읽게 됩니다. 때문에 체중은 일정한 범위내에서 유지를 하는것이 좋겟습니다.

 

 

흡연
흡연은 체내 자유기의 생성을 증가시키는데요, 자유기는 체내 젊음의 천적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35세전에 금연을 하게 되면 수명을 8년 연장하는것과 같다고 합니다. 65세전에 금연하면 수명을 2~4년 연장할수 있다고 합니다.

 

과도한 음주
적절한 음주는 심장의 건강에 유익하다고 할수 있지만 과도한 음주는 수명을 단축시킬수 있습니다. 과도한 음주를 하는 여성의 사망률은 정상적인 여성보다 4.6배 높고 과도한 음주를 하는 남성의 사망률은 정상인보다 2배 높다고 합니다.

 

소심한 성격
너그럽고 선량한 마음은 청춘을 유지하는 비법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마음속에 원망과 한이 남아 있게 되면 스트레스가 증가하게 되며 대뇌피질 호르몬 수치가 증가하면서 이로하여 체중이 증가하고 혈압이 상승하며 심지어 당뇨병 발병위험도 높아집니다.

 

 

쓰레기 음식을 먹는 습관
스레기 음식 및 인스턴트 음식들은 인체가 과도한 나트륨을 섭취하게 하여 지방과 콜레스테롤 섭취를 증가하여 노화의 발걸음을 재촉시키며 비만의 확률도 대대적으로 증가하게 됩니다. 음식은 통밀음식이나 또는 과일 신선한야채 및 견과와 어패류를 많이 섭취하게 되면 체내 염증을 줄여주고 피부건강을 촉진시키며 주름을 줄일수 있습니다.

 

밤을 새는 습관
수면시간이 적으면 다크서클, 눈두덩이 처지고 눈꺼풀이 늘어지며 얼굴색이 창백해 지게 됩니다. 밤에 너무 늦게 잠을 자게 되면 인체 체중조절장기의 휴식에 방홰를 주어 메울수 없는 손상을 줄수 있습니다. 때문에 일찍자고 일찍 일어나는것이 젊음을 유지하는 건강한 수칙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항상 걱정과 고뇌에 쌓인 표정을 짓는 습관
매일 인상을 찡그리고 있게되면 피부세포의 영양결핍으로 얼굴피부가 건조해 지고 주름도 생기게 됩니다. 동시에 얼굴에 깊은 주름도 생기게 됩니다.

 

웃으면 젋어진다는 말이 그냥 나온 말은 아닙니다. 안정적인 정서는 균형적인 호르몬분비에 매우 중요합니다. 모은 일에서 마음을 편하게 먹고 느긋하게 생각하는것이 젊음을 유지하는 비법이라고도 할수 있습니다.

 

자외선 노출을 자주 하는 습관
과도한 자외선 노풀은 피부를 검고 거칠게 만들수 있으며 심하면 피부암을 초래할수 있는데요, 당연히 피부노화의 주요원인이 될수 있습니다. 태양의 직사광선은 피부 심층의 탄력과 콜라겐에 직접적인 손상을 주어 얼굴피부가 윤기없고 늘어지게 되며 주름이 생기게 됩니다. 때문에 좋은 자외선 차단 제품을 꼭 사용하는 습관을 길러야 하겠습니다.

 

다이어트를 하고 싶을때만 운동하는 습관
다이어트에 성공을 하면 운동을 하지 않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이런 습관은 스스로 자신을 속이는것밖에 안됩니다. 매일 규칙적인 운동을 유지하는것이 나이에 연관된 질병을 예방할수 있고 피부노화도 방지할수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노화를 방지할수 있을가?

 

고섬유 음식을 섭취하기
장은 인체에서 가장 빨리 노화되는 기관이라고 합니다. 장이 노화되면 활동이 느려지면서 가장 큰 문제인 변비가 먼저 생기게 됩니다.

 

대량의 숙변이 장에 쌓여있게되면 영양성분인줄알고 새롭게 다시 섭취를 하게 되는데 이렇게 되면 피부색이 어둠컴컴하고, 얼굴에 반점이 생기거나 등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고섬유질 음식은 장청소에 도움을 주어 체내에 쌓여있는 독소를 배출시켜줄수 있겠습니다.

 

일찍자고 일찍 일어나기
밤을 새는것은 피부건강의 천적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수면이 부족하면 피부세포의 각종 조절기능을 상실하여 표피세포의 활역에도 영향을 주게 됩니다. 때문에 매일 수면시간은 적어도 8시간은 유지해야 하겠습니다.

 

수면이 충분한지는 얼굴에 쉽게 나타나는데요, 특히 피부가 연한 눈가피부에 나타납니다. 달콤한 잠으로 피부의 피료를 제거할수 있고 피부세포의 조절기능을 정상화 시킬수 있고 또 피부노화도 미룰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젊음을 유지하려면 충분한 수면은 필수입니다.

 

 

매일 아침식사는 필수
아침식사는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데 좋은 효과가 있는데요, 혈관의 면역계통의 젊음을 유지하는데 좋은 도움을 줍니다. 아침식사 메뉴는 곡류 및 과일,유제품이 좋겠습니다.

 

예를 들면 두유 1컵(요구르트)+통밀빵 2조각 + 계란 + 당근(다른과일가능). 이 메뉴는 절대적인건 아니지만 본인의 상황에 맞게 식단을 짠다면 좋은 체중감량에 좋은 효과가 있겠습니다. 단 매일 아침식사에 필수로 섭취해야 하는 음식은 콩류(유제푸) + 곡물류 + 알종류 + 야채또는 과일류로 식단을 짜야 합니다.

 

수시로 자외선 차단
설령 얼굴에 주름이나 주근깨가 없다고 해도 피부가 손상이 없다는것은 절대 아닙니다. 피부 전문가들은 어렸을때 자외선 영향으로 손상을 받았던 피부가 20세 이후부터 점차 문제점들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때문에 한시라도 빨리 예방을 하는것이 대책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사계절 자외선 차단은 필수로 하고 일상적으로 비타민c가 함유된 화장품을 사용하는것이 피부보양에 좋은 도움을 줄수 있겠습니다.

 

 

스트레스를 자아조절하는 습관
현대인들은 회의, 사교, 작업적인 스트레스로 인하여 탈모, 여드름, 변비 등 질병에 시달리면서 얼굴이 최죄해 지게 되는데요, 스트레스는 인체의 면역 계통을 약하게 만들어 인체가 세균에 쉽게 감염되게 합니다. 그러므로 스스로 스트레스를 조절하는 습관을 길러야 하겠습니다. 예를 들면 마사지를 받거나 등등의 방법으로 스트레스를 제때에 풀어 면역력을 높혀주는것이 좋겠습니다.

 

좋은 性생활
성은 젊음을 유지하는 최고의 압축제라고 할수 있습니다. 일년중 느끼는 오르가즘이 많으면 많을수록 더 젊어진다고 볼수 있겠습니다. 매주 적어도 3회 부부관계를 가지는 부부는 일주일에 2번의 부부관계를 가지는 부부보다 겉으로 보았을때 10년은 젊어 보인다고 합니다. 때문에 즐거운 마음은 젊음을 유지하는 가장 중요한 요인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지금까지 피부노화를 일으키는 습관과 피부노화방지 비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