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패션

개방형과 비개방형 코수술의 차이점 살펴보기

by 라이프체인징 2014. 3. 15.

외모와 인상이 경쟁력인 시대입니다. 너무 코를 높게 세웠거나 실리콘 조각을 잘 안했을 경우 성형한 티가 많이 나게 되는데요. 또한 자신의 상태에 맞지 않는 수술방법은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와 부작용이 발생하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개방형과 비개방형 코수술의 차이점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속안으로 수술 비개방형

코속안으로 코밑부위 피부를 절개 안하고, 코속안의 점막에 절개선을 넣어 수술하는 방법을 비개방형이라고 합니다. 수술시간은 30분 정도이고 개병형에 비해서 흉터가 보이지 않으며 일상생활로 빠르게 복귀할 수 있습니다. 수술을 한 후 회복이 빠른 장점이 있고, 코끝 연골이식 수술도 함께 할 수 있기 때문에 코끝성형도 가능합니다.


체질에 따라 차이가 있겠지만 수술직후에는 붓기가 심하지 않고 4일에서 5일 정도 지나면 일상생활을 하는데 무리가 없을 정도로 붓기가 가라앉습니다. 연골재배치같은 복잡한 수술이 필요한 경우에는 적합하지 않은 방법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비개방형코수술은 개방형같이 코속을 보고 수술을 진행하는게 아니기 때문에, 많은 경험이 있는 병원에서 상담을 충분히 받아보고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중과 코기둥 연결부위 절개를 통한 수술 개방형

개방형코수술은 '비주'라고 하는 인중과 코기둥의 연결된 부분을 절개해 코를 열어서 수술을 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수술할때 시야가 좋아서 연골의 재배치나 비중격연골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고 복잡한 수술방법들을 시행 할 수 있습니다.

 

개방형은 시간이 지나면서 비주부위의 흉터가 거의 남지 않기 때문에 사람들에게 사용되는 방법입니다. 비개방형코수술의 경우 코의 안쪽으로 절개해 시야가 잘 확보되지 않은 상태에서 성형이 진행되어 정확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개방형보다 오히려 결과가 더 안좋을 수도 있으며, 비주에 수술자국이 남지않는 다는 점이 좋기 하지만, 자세히 알아보면 원하는 목적대로 수술이 가능한 개방형보다는 좋지 않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개방형은 비주부위에 실선같은 흉터가 남긴하지만 자세히 안보면 알기 힘듭니다. 수술후 3개월에서 4개월 정도 피부가 회복되는 기간동안 빨갛게 보일수 있으며, 수술하는 방법에 따라서 코를 꼭 개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선호하는 방법에 따라 선택할 수 있겠지만, 코수술을 선택하기 전에는 상담을 충분히 받아보고 결정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현재상태와 체질를 고려한 코수술을 통해, 자신의 얼굴에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코모양을 갖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