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패션

건성 피부에 적합한 과일과 얼굴 상태별 개선 음식

by 라이프체인징 2020. 5. 15.

거친 피부를 바꾸고 피부를 부드럽고 탄력있게 만들고 싶다면 건성 피부를 가진 사람들에게 적합한 과일을 잘 이용하고 섭취하면 피부가 점점 더 유연해지게 할 수 있습니다. 건성 피부에 적합한 과일과 거친 피부 개선을 위한 얼굴 상태별 개선 음식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건성 피부에 적합한 과일

포도

포도에는 영양분이 풍부하고 달콤하고 맛이 좋으며 주로 인체에 쉽게 흡수되는 포도당이 포함되어 있고 포도의 열 함량이 매우 높으며 포도의 유익한 물질은 대부분 신체에 직접 흡수되어 신진 대사와 같은 일련의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건조한 피부를 가진 사람들은 좋은 효과가 있는 포도를 적당히 먹으면 좋습니다.

 

사과

사과에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식이섬유, 다양한 미네랄, 비타민, 미량 원소가 들어있어 인체에 충분한 영양을 보충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음식을 잘 소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건조한 피부를 가진 사람들에게 적합합니다.

 

드래곤 프루트 (용과)

드래곤 프루트에는 식물성 단백질과 안토시아닌, 풍부한 비타민 및 수용성 식이섬유가 들어 있으며, 일반 식물에서는 드물게 중금속 중독을 해독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드래곤 과일은 또한 기침과 천식 예방 및 완화에 좋습니다. 용과는 인의 함량이 상당히 높아 세포막 형성을 촉진할 수 있으며 피부 미용과 건성 피부를 해결하기 위해 용과를 먹을 수 있습니다.

 

감은 성질이 차가우며 열을 제거하고 갈증을 해소하며 폐와 기침을 촉촉하게 하고 혈액을 식히며 출혈을 멈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갈증, 구강 염증, 마른 기침 및 구토 혈액이 있는 사람을 위한 보조 치료 식품으로 1-2개의 신선한 감 껍질을 벗긴 후, 날로 섭취 할 수 있습니다. 감은 자당, 포도당과 과당을 다량 포함하고 낮은 혈압, 동맥경화 예방 효과, 피부 건조를 방지합니다. 감은 너무 많이 먹지 않는게 좋으며 하루에 100g~150g 정도가 적당합니다.

 

 

얼굴 상태별 개선 음식

건조한 피부를 가진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거칠고 비탄력적입니다. 건성 피부를 가진 많은 사람들은 피부를 재수화시키기 위해 더 나은 보습 효과를 가진 깊은 보습 제품을 사용합니다. 실제로 피부의 건조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신체 내부 조정이 필요합니다. 거친 피부를 개선할 수 있는 얼굴 상태별 개선 음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창백한 얼굴 :  붉은 대추, 땅콩, 꿀

피부가 창백한 이유는 기와 피(혈)가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몸의 기와 피를 보충하기 위해 꿀, 땅콩, 대추를 요리해 섭취하면 좋습니다. 빨간 대추와 꿀은 기와 혈 보충, 땅콩 속 껍질은 혈액을 보충해 주며, 땅콩 알맹이는 피부 보습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여러 주름이 있는 얼굴 : 말린 과일, 참마 및 얌

주름이 생기는 이유는 비장과 위장이 건강하지 못하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말린 과일과 신선한 참마 및 얌의 껍질을 벗기고 말린 복숭아, 붉은 대추, 산사 나무 과일, 녹색 자두로 요리해 먹을 수 있습니다. 참마 및 얌은 비장과 신장, 말린 복숭아는 신장의 건조함 완화와 피부를 보습하고, 붉은 대추는 기수와 영양을 공급하며 산사 나무 열매와 녹색자두는 피부 주름을 펴고 부드럽고 촉촉하게 만듭니다.

 

어두운 얼굴 : 오리, 밤, 양배추

어두운 얼굴의 이유는 신장 기의 부족과 신체의 수분 손실 때문인 경우가 많습니다. 오리 고기를 잘게 썰고 껍질을 벗긴 밤과 양배추 및 줄기로 스튜를 만들거나 백숙 또는 죽을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오리는 신체에 영양분을 공급하고 밤은 비장과 신장을 강화시키며 밤과 양배추는 신장의 기와 영양분을 공급합니다.

 

거친 얼굴 : 죽순, 해삼

거친 얼굴의 이유는 건식 혈액 구성에서 볼 수 있는 음과 혈액의 부족 때문입니다. 죽순과 해삼으로 볶음요리 포함 여러 요리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해삼은 음양에 영양을 공급하고 혈액에 영양을 공급하며, 죽순은 열을 제거하고 피부를 섬세하고 매끄럽게 만드는데 도움을 줍니다.

 

부은 얼굴 : 강황, 닭고기

부운 얼굴의 이유는 양 부족, 부실한 신장 및 순환기 장애일 수 있습니다. 깨끗한 강황과 적당량의 닭고기로 치킨 수프나 여러가지 요리를 해서 먹을 수 있습니다. 강황은 이뇨작용 및 해독작용을 하여 통통하고 부은 얼굴을 가라 앉히며, 닭고기는 신장에 영양 보충과 간장을 보호하는 작용을 하고 닭고기의 콜라겐은 피부 미용에 좋습니다.

 

 

[다른글]

알로에 베라의 효능과 미용 관리 및 약용 가치

당뇨병 급성 합병증 및 만성 합병증의 종류

두유의 단점과 주의할 점

구취를 유발하는 이유와 입냄새 없애는 법

검은콩 식초 효능과 담그는 방법

검은참깨의 주요 효능 영양가 높은 천연 피부 미용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