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육아

인터넷작명소 제대로 고르려면? 작명사이트 선택방법

by 라이프체인징 2014. 4. 6.

이름이 없는 사람들은 없는데요. 이름은 한 사람을 돋보이게 할 수 있고, 안좋은 이름은 반대로 삶이 힘들어 질 수도 있습니다.

 

태어난 아기의 이름을 작명하려는 경우, 근처에 작명소를 찾아 볼 수 있고 편하게 인터넷으로도 작명소를 찾아 볼 수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터넷작명소를 고를때 참고하면 좋은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작명소 제대로 고르려면? 작명사이트 선택방법

 

1. 국가가 인정하는 자격증 보유 여부 확인

작명소는 정말 많은데요. 하지만 작명가없이 홈페이지 관리자가 직접 운영하는 간판만 작명소인 곳도 많이 있습니다. 좋은 작명소를 찾기 위해서는 작명가의 약력 및 경력과 국가가 인정하는 자격증이 있는지 자세히 살펴봐야 합니다.


2. 성명학을 연구한 이름박사가 있는지 확인

보통 이름을 지을때 철학관을 찾아가는 분들이 많은데요. 최근엔 인터넷작명을 전문으로 하는 곳이 많습니다. 잘 어울리는 이름과 성공운이 있는 이름을 짓기 위해서는 성명학을 연구한 이름박사가 있는 곳인지 알아봐야 합니다.

 

 

3. 신뢰가 가는 곳인지 충분히 상담받아 볼 것

인터넷으로 작명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지만, 작명가가 누군지 알아보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름을 만드는 사람이 누군지 전화번호가 확실한지 잘 살펴보고, 가능한 직접 찾아가 작명가와 상담후에 이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직접 찾아가기 힘들다면 사이트에 질문을 꼼꼼히 하거나 전화를 통해 신뢰가 가는 곳인지 충분히 대화를 나눠본 후에 선택해야 합니다.


4. 광고만 많은 곳은 피해야...

작명방법이나 연구한 결과를 내세우는 것이 아니라, 뉴스나 TV출연 동영상과 같은 광고만 내세우는 인터넷작명소는 실속이 없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조심해야 하며, 궁합이나 관상, 사주 등을 통틀어서 홍보하는 작명소라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작명사이트의 내용 확인
사이트에 있는 내용들을 유심히 살펴보고 내용이 홍보를 위한 광고성이 짙은지 아니면 이름을 제대로 지을 수 있는 지식과 내용이 있는지 판단해본 후에 해당 인터넷작명소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6. 작명료

작명은 행운을 가져올 수 있는 이름을 만든 것이기 때문에 가격이 비싸다고 좋다고 할 수 없으며, 싸다고 나쁘다고 할 수 없는데요. 작명료는 작명가가 어느 정도 정하는 것이고, 납득이 갈 정도의 작명료라면 작명료보다 이름을 분석하는 방식을 잘 살펴본 후에 결정해야 합니다.

 

좋은 작명을 통해서 행운이 깃든 이름을 아이에게 선물해 주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