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미용

빠른 기간 내에 하는 급한 다이어트 노화가 빨리 온다?

by 라이프체인징 2014. 3. 28.

살이 쉽게 찌는 체질의 사람이라면 관리를 꾸준하게 하면서 살을 서서히 빼야 됩니다. 

 

많은 분들이 속성으로 효과를 볼 수 있는 단기간다이어트라면 귀가 솔깃하실 텐데요. 포만감만 주는 제품을 통한 빠른다이어트는 음식의 섭취를 제한 하기 때문에 거의 굶으면서 하는거나 마찬가지입니다.

 

 

빠른 기간 내에 하는 급한 다이어트가 안좋은 이유!

 

만족스러운 감량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탄수화물섭취를 많이 줄이고, 식이섬유와 단백질 위주의 식단으로 낮은 열량의 식사를 해야 합니다. 그러나 단백질과 식이섬유만 섭취하고 일부 영양소를 섭취하지 않을 경우, 체내의 밸런스를 이루는 기능이 깨지게 되면서 불균형해진 호르몬이 인체에 악역향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빠른 기간내에 하는 다이어트는 수분대사기능의 저하 뿐만 아니라, 근육도 손실시키기 때문에 피부트러블 발생은 물론, 피부가 거칠어 지면서 쳐지고 급노화를 불러옵니다.


단기간다이어트를 할때.. 건강하게 잘 짜여진 식단을 통해 식이요법을 병행한다고 해도, 몸에서 원하는 단백질과 영양소를 정확히 모두 섭취하기는 힘들기 때문에, 고가의 영양제나 건강보조식품을 따로 챙겨 먹게되는 번거로움이 생기게 됩니다.

 

불균형한 영양소 흡수와 수분이 부족한 상황이 오랜기간 지속됐을 경우, 근육손실과 함께 노화가 빨리 진행될 수 있기 때문에 극단적이거나 급히하는 다이어트는 피해야 합니다.

 


빠른 기간내에 살을 뺄때 생기는 피부손상은, 수분으로 인한 피부상태의 악화로 일시적인 증상이지 노화가 온거라 볼 수는 없는데요. 대부분 짧은 기간에 체중감량을 위해 단식을 하기 때문에, 부작용이 생겨 신체의 사이클이 망가지게 되면서 수분을 잃은 피부상태는 더욱 거칠어 보이고 혈색이 없어 보이면서 노화가 더욱 심하게 온 것처럼 보입니다.

 

이런 경우 진행중인 다이어트를 바로 중단하고, 영양분섭취를 충분히 할 수 있는 원래의 식생활로 돌아가면 혈색도 좋아지고 피부결도 좋아집니다.

 

자신의 체질과 습관에 대해 정확히 파악하는게 중요한데요. 스스로 본인의 체질을 파악하기 힘들다면, 다이어트플래너에게 문의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급한 마음을 버리고, 신체의 수분대사 기능과 배변활동을 향상시켜 피부손상 없이 본인 몸에 알맞는 계획된 다이어트를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