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미용

혈액형 다이어트 식습관과 알맞는 운동

by 라이프체인징 2014. 7. 2.

사람들의 혈액형은 보통 네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요. A형 B형 O형 AB형으로 분류됩니다. 체질에 따라 다르긴 하겠지만, 각 혈액형에 맞는 다이어트 식습관과 운동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혈액형 다이어트 식습관(食習慣)과 알맞는 운동

 


1. A형에게 맞는 식습관과 운동

소화기관이 민감한 A형의 경우 고기를 먹을때 닭고기를 자주 먹어주는 것이 좋고, 내성적이고 인내심이 많기 때문에 줄넘기와 조깅과 같은 유산소 운동을 하는게 좋습니다.


빠른기간내에 운동효과가 나타나지 않는 유산소운동은 규칙적으로 꾸준히 해야 하기 때문에 A형의 성격과 맞는다고 할 수 있는데요. 걷기와 천천히 달리기, 필라테스나 요가 등도 A형 혈액형을 가진 분들에게 추천할만한 운동입니다.

 

 

2. B형에게 맞는 다이어트식습관과 운동
B형의 경우 조개나 바다가재와 같은 갑각류는 잘 소화를 못시키기 때문에 많이 먹지않는 것이 좋은데요. 닭고기 또한 소화에 어려움이 있으므로 적당히 섭취해야 합니다.

 

B형은 소화기관이나 면역성이 높긴 하지만 레크틴이 있는 국수나 옥수수, 들깨, 땅콩 등을 많이 먹게되면 신진대사를 낮추어 몸에 안좋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피해야 합니다. 특히 밀가루를 같이 먹게되면 대사효율이 많이 악화되어 지방으로 쌓이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하겠습니다.


성격이 급한면이 있는 B형은 한가지 음식을 통한 단기간 다이어트방법을 선택하기 쉬운데요. 이런 방법은 몸에 크게 무리를 주기 때문에 피해야 합니다.


B형인 사람에게는 육질이 부드러운 양고기가 좋은데요. 양고기는 혈압과 당뇨, 독성물질을 해독하고 장속을 해독, 살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면연력을 향상시키고 피로를 회복시키며 오장을 보호해줍니다. 특유의 냄새가 있기 때문에 입맛이 맞지 않는다면 향신료 및 소스에 재워둔 다음 요리해드시면 되겠습니다.


무우와 바나나, 치즈. 시금치 등을 자주 먹어주고, 흰살생선과 야채 등으로 구성된 식단으로 적당히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B형인 사람에게 추천하는 운동은 농구나 에어로빅, 테니스 등입니다.

 

 

3. O형에게 맞는 식습관과 운동
식사기호나 체질을 볼때 살이찌기 정말 쉬운 체질이 O형인데요. 몸관리에 신경을 많이 쓰기 때문에 칼로리과잉이 되기 쉽고, 음식도 빨리 먹기 때문에 몸에 맞는 영양관리를 꼭 해주어야 합니다.


O형은 육류를 적당하게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요. 육류를 먹을때 끓이거나 삶아서 칼로리를 최대한 줄여 채소와 같이 섭취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무기질과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브로콜리나 시금치 등과 같은 야채를 같이 곁들여 섭취해주시길 바랍니다.

 

쉽게 치지기 쉬운 O형에게 알맞는 운동은 집중도가 높고 단기간에 할 수 있는 수영이나, 조깅, 자전거, 등산 등과 같은 유산소운동입니다.

 

 

4. AB형에게 맞는 식습관과 운동

AB형인 사람은 객관적인 분석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미식가가 많다고 하는데요. 잡곡이나 현미, 두부, 맑은국, 흰살 및 등푸른 생선 등의 한식위주 식단이 몸에 맞습니다. 그리고 샐러리나 레몬 등의 음식이 좋다고 합니다.


옥수수나 버터, 후추, 메밀등의 음식은 적게 섭취하는 것이 좋고 저칼로리로 여러요리의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야채중심의 식단 또한 몸에 도움을 주는데요. 토마토와 녹황생채소 볶음요리, 샐러드 등이 괜찮습니다.

 

AB형인 사람에게 맞는 운동은 유산소 운동인데요. 조깅과 자전거타기, 수영, 테니스, 배구, 농구 등입니다.


각 혈액형에 맞는 다이어트 식습관과 운동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무엇보다 몸을 날씬하고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은 다이어트에 대한 강박관념 없이, 규칙적인 식습관과 운동의 실천, 스트레스를 받지않고 적절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