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불면증예방에 효과 좋은 건강한 생활습관

by 라이프체인징 2014. 6. 18.

수면은 인체에 필요한 에너지를 보충하는데 매우 효과적인데요. 하지만 최근에는 많은 사람들이 불면증에 시달리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도대체 어떠한 이유때문에 이렇듯 불면증에 시달리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 걸까요?

 

주요 원인중 하나가 바로 잘못된 수면습관으로 생기는 증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불면증을 손쉽게 떨쳐낼 수 있는 효과적인 생활습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불면증예방에 효과 좋은 건강한 생활습관

 


1. 잠자기전 폭음 및 폭식은 하지 않기

잠자기 대략 2시간전에 적은양의 저녁식사를 하는 것이 좋은데요. 이유는 섭취한 음식으로 인해 잠잘때 화장실을 자주 들락거리게 되면 수면의 질에 영향을 줄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저녁에는 매운음식이나 기름진음식을 먹지 않는게 좋은데요. 이러한 음식들 역시 수면에 악영향을 주게 됩니다.


2. 규칙적인 생활패턴 유지하기
많은 사람들이 평소에는 규칙적인 생활패턴을 유지하다가 주말이나 휴일이 되면 잠을 늦게 자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만약 토요일에 저녁늦게 잠을 자게되면 일요일 아침에 자연이 늦게 일어나게 되면서 일요일 저녁에는 자연히 불면현상이 생기게 됩니다. 때문에 주말이나 휴일에도 평소와 같이 규칙적인 시간에 잠자리에 드는게 좋습니다.

 


3. 실내온도는 조금 시원하게
실내 침실의 온도는 조금 낮게 해두는 것이 수면에 도움이 됩니다.


4. 안정을 유지하기

TV나 MP3, 라디오 등은 끄고 잠을 청하는 것이 좋은데요. 이유는 조용하고 안정된 환경이나 분위기가 수면의 질을 높이는데 매우 유익하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불면증예방에 효과 좋은 건강한 생활습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생활환경이 좋아지면서 거실에서 TV를 시청하면서 잠이 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좋은 수면을 취하기 위해서는 TV나 스마트폰, 컴퓨터 및 모니터 등과 같은 전자파가 발생하기는 전자기기가 되도록 없는 방에서 편안하게 수면을 취하는 것이 건강에 큰 도움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