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노화방지 상식 여성을 조쇠(早衰)하게 만드는 6가지 위험한 요소

by 라이프체인징 2014. 6. 25.

일상생활에서 사소한 작은 습관들이 건강에 위협을 줄때가 많이 있습니다. 어쩌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이러한 위험들이 축적되면서 여성들의 노화속도를 촉진시키기도 합니다. 오늘은 여성들이 나이에 비해 빨리 노화되는 원인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노화방지 상식!

여성을 조쇠(早衰)하게 만드는 6가지 위험한 요소

 



대량이나 또는 절제없이 술을 많이 마시게 되면 간장이 만성 알콜중독 증상이 생기면서 이로 인하여 각종 질병도 생기게 되는데요, 남성들은 성(性) 기능 감퇴, 기형정자, 조루, 여성들은 생리불순, 배란이 멈추거나 머리카락이 빠지고 노랗게 되며, 성욕감퇴 등 빨리 조쇠(早衰)현상이 타나나게 됩니다.

 

마시는 물중의 찌꺼기
정수기를 사용하는 가정이 많지만, 아직도 물을 주전자에 끓여서 마시거나 보리차를 마시는 가정이 많이 있는데요. 물을 끓일때 사용하는 주전자나 보리차를 넣어두는 물병 등을 오랫동안 사용하게 되면 시간이 가면서 찌꺼기가 생기게 됩니다.

 

이러한 찌꺼기를 제때에 씻어버리지 않고 장기적으로 이런 용기를 사용하여 물을 끓이거나 마시게 되면 소화, 신경, 비뇨, 조혈 계통 등에 병변을 일으켜 인체가 빨리 노화되게 합니다.

 

여성분들은 항상 자신의 몸매에 신경을 쓰고 있는데요. 이렇게 심여를 기울여 가꾼 몸매를 이러한 일상생활의 사소한 습관들 때문에 자신도 모르는 순간에 망칠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하겠습니다.

 

공기중의 연기와 먼지
각종 연기와 먼지로 생기는 오염된 기체들이 사람의 호흡으로 공기와 함께 인체내에 들어가서 체내 혈액에 들어가게 되고 또 흡연자들의 담배연기가 폐에 니코틴, 타르, 일산화탄소 등의 유해물질들이 콜레스테롤이 침척되는 조건을 만들어주어 시간이 지나게 되면 동맥경화가 생기게 되고 사람의 노화를 촉진시키게 됩니다.

 

 

미량원소중의 알류미늄
일상생활 용품중 알류미늄제품 예를 든다면 냄비, 그릇, 숟가락 등에는 대량의 알류미늄원소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인체가 과도한 알류미늄을 섭취하게 되면, 인체내 신경세포내 유전물질 DNA의 기능을 파괴하여 노인들은 치매에 쉽게 걸리게 할 뿐만아니라 젊은 사람들은 빨리 노화되게 합니다.

 

질산염
절여진 일부 가공식품에는 질산염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잘 절여지지 않게 되면 더욱 대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섭취후 장 세균의 작용으로 질산염이 독이있는 아질산염으로 변환되면서 몸에 영향을 주어 인체가 조쇠(早衰)하게 만듭니다. 때문에 절여진 가공식품은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양식, 식품중의 곰팡이
아플라톡신은 오염된 땅콩, 쌀, 콩, 기름 등의 음식물중에 곰팡이가 많이 꼈을때 생기게 됩니다. 만약 이런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설사, 장염, 위병, 이질 등 중독 현상이 나타나며 심하면 암으로도 변환될수 있기때문에 특히 조심해야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여성을 조쇠하게 만드는 위험요소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