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건선피부 원인과 건선치료방법

by 라이프체인징 2014. 7. 1.

땀이 많이나거나 날씨가 습하게되면 사람의 피부에도 영향을 주는데요. 특히 피부가 예민하거나 질환을 가진 사람들은 습도와 온도차이에 영향을 받게되어 더 민감해질 수 있습니다.

 

적절한 자외선과 습도는 피부질환을 치료하는데 필요한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건선피부 원인과 건선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선피부 원인


건선피부염은 잘 보이는 얼굴과 손에 생기게 되는 질환으로 발생원인은 안좋은 식습관과 유전적원인, 스트레스 등이라고 하며,
나타나는 원인이 정확히 정해져 있지는 않습니다.


피부에 좁쌀과 같은 발진이 작게 생기면서 발진부위에 하얀 비듬같은 각질들이 겹으로 쌓여서 나타나며, 좁쌀과 같은 발진은 주변부위에 새롭게 생긴 발진들과 뭉쳐 커지면서 퍼져나가게 되는 만성피부병입니다.

 

피부각질이 쉽게 벗겨져 나가게되고 피부가 더 두꺼워집니다. 머리부위나 가슴, 팔꿈치, 무릎, 엉덩이 등에 많이 발생하고 손이나 정강이 발바닥 부분에도 생기며 얼굴에는 잘 나타나지 않습니다.


건선피부염은 피부의 각 부위에 나타나기 때문에 큰 피부병을 앓고 있는 환자처럼 보이게 될수 있어, 수영장이나 온천, 사우나, 대중목욕탕 등을 찾기 불편하고, 혹시 사람들이 쳐다볼까 하는 생각때문에 자신감 결여나 대인관계에도 영향을 주게 됩니다.

 

몸안의 면역체계가 혼란하게 되면, 면역반응이 비정상적으로 이뤄지게 되면서 피부염증이 일어나고 피부각질 등이 생기며, 빠르게 복제되는 피부들이 쌓여서 건선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건선에서 피부세포가 생기게되는 속도가 정상세포가 생기는 속도보다 10배에서 20배 정도 빠르다고 합니다.

 


건선치료방법


건선피부염은 주변에서 쉽게 볼수 있는 질병이 아니고, 발병률이 높지 않기 때문에 질환이 더 심해지기 전에 미리 예방해야 합니다. 경미할 경우 연고를 위주로 치료하게 되고, 증상이 심하다면 자외선을 이용하게 되며, 증상이 매우 악화되어 있다면 전신약재를 이용해 고치게 됩니다.

 

건선을 치료하는 전신치료제는 사이클로스포린(cyclosporin)과 MTX, 레티노이드제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기형아출산이나 골수억제, 신독성, 간독성 등과 같은 부작용이 심하기 때문에 자세한 상담부터 우선 받아봐야 합니다.

 

국소치료제들은 국소부신피질호르몬제가 사용되지만 피부위축현상이나 이도반동현상, 모세혈관확장, 급속내성, 시상하부, 뇌하수체, 부신축의 억제 등과 같은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며, 오랜기간 사용할 경우 2차적 질병도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주의하셔야 합니다.


위와 같은 부작용들을 최소화하고, 각 개인마다 다른 체질에 맞추어 정확한 진단을 통해 피부에 생긴 질환의 원인을 찾아내어 장부의 기능을 회복하게 도와주는 상담 및 치료와 피부증상을 완화시키는 내원상담 및 치료를 진행하고, 환자에 현재상태를 개선할 수 있게 피부관리 습관까지 교정해주는 곳이 있습니다.


더봄한의원에서는 장부와 체질적 균형을 회복하게 도와주는 치료를 통해 기혈순환을 도와 면역기능을 강화시켜 주어, 손상되어 있는 피부조직을 재건해주고 피부의 기능을 정상적으로 회복시켜 줍니다.

 

 

 

난치성 피부질환의 원인을 잘 살펴보면 장부기능 저하에 따른 면역문제에 있는데요. 피부상태가 좋아지고 나빠짐을 반복하는 만성질환인 만큼 특히 관심을가지고 치료 및 관리를 체계적으로 해야합니다.

 

다양한 경험과 체계적인시스템을 가지고 있는 더봄한의원에서 난치성 피부질환의 원인을 제거해 건선피부질환의 재발가능성과 부작용을 줄이는 맞춤치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1:1 맞춤상담신청을 통해 면역기능 정상화와 기혈순환회복, 피부재생 및 기능회복에 관한 상담을 충분히 받아보고 치료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치료후에는 피부진단과 상담진행 및 자가관리시스템을 이어가고, 평생피부주치의 시스템도 운영하고 있다고 하니 자세히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피부염은 외적인 부분만 고친다고 해서 회복되는 것이 아닙니다. 속부터 회복해야 근본적 원인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체질부터 우선 파악해 체질에 알맞는 진단과 치료 그리고 치료후의 관리를 통해 건선피부질환의 고통에서 벗어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