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미용

식욕억제하는 법 이성을 잃은 식욕조절 방법

by 라이프체인징 2014. 7. 11.

먹고싶은 것과 좋아하는 음식을 다 먹고 살을 뺄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다이어트중인 분들이 많이하는 생각입니다. 세상에 먹고 싶은 음식을 다 먹고 살을 뺄수 있는 방법은 약 복용을 하지 않는 이상 현실적으로는 불가능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이 체질을 소유하지 않은 이상은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려면 꼭 식욕을 억제하여 음식을 적게 먹어야 하는데요, 이렇게 식욕을 억제하기 위해서 많은 여성들이 요즘은 약을 복용하여 식욕을 억제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약을 복용하는 것은 부작용이 따르는 만큼 추천할만한 방법이 아닌데요, 약 복용없이 식욕을 억제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식욕억제하는 법 이성을 잃은 식욕조절 방법 


 

1. 한숟가락을 20회 씹기
사실 대뇌는 속이기 매우 쉬운데요, 음식을 먹고 싶을때 꼭 음식으로 만족시킬 필요는 없습니다. 어떨땐 그냥 씹는 동작을 해주어도 대뇌에서는 음식을 먹고 있다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때문에 똑똑한 사람이라면 어떻게 해야 할지 아시겠죠? ^^ 같은 음식을 먹더라도 매 한숟가락 먹을때마다 몇번을 더 씹어주는 것이 대뇌에 포만감이 들게 상기시켜 몇백 칼로리는 적게 섭취하게 됩니다.

 

2. 열량이 없는 작은 간식
식욕이 증가하면 음식이 많이 땡기는데요, 그렇다면 드셔도 됩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간식의 선택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식욕이 증가할때에는 열량이 없는 또는 최저 열량의 음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예를 들면 곤약, 고섬유과자 등의 음식들이 모두 식욕을 만족시켜줄 수 있고, 섭취후 위장을 가득 채워주고 열량도 낮아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3. 잠 잘자기
좋은 수면은 이성을 잃은 식욕을 억제하는데 좋은 도움을 주는데요, 이유는 매일 잠을 잘자면 정신도 맑아지고 정신이 맑으면 스트레스가 축적되지 않으며, 스트레스가 없으면 폭식과 폭음으로 스트레스를 날리는 일도 없게 됩니다. 잠자는 과정에서 인체는 자동으로 몸을 보호하는 작용을 하고, 또 에너지도 소모하면서 몸의 피로를 풀어주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과다열량을 섭취하는 위험을 덜어준다고 합니다. 때문에 잠을 잘 자는 것도 음식을 먹고싶은 욕구를 줄여주는데 좋은 도움을 줍니다.

 

 

4. 고기를 제대로 먹기
음식을 먹고 싶은 건 몸에 이상이 생기지 않은 이상, 먹고 싶은 욕구는 잘못된 것이 아닙니다. 잘못된건 음식을 잘못 먹기 때문입니다. 같은 음식이라도 선택을 잘 한다면 많은 열량의 섭취를 줄일 뿐만 아니라, 포만감도 오랫동안 지속시켜주고 식욕이 증가하는 것도 줄일 수 있습니다. 단백질함량이 높은 음식은 위장에 머물러 있는 시간이 비교적 길어 배출되는 시간이 길어져 전분류 음식을 즐겨 먹는 사람보다 배고픔을 쉽게 느끼지 않습니다. 같은 고기류라도 생선이나 닭고기는 붉은색 고기보다 훨씬 좋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5. 다이어트속옷 입기
의학적으로 식욕억제를 해결한다면 한가지 방법은 바로 위장 절제술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 수술은 위장을 작게 만들어 음식을 많이 먹지 못하게 하여 살이 빠지게 하는것 입니다. 하지만 적게 먹고싶고 먹지 않으려면 꼭 이렇게 할 필요는 없습니다. 바로 다이어트 속옷을 입게되면 몸매 라인도 잡아 줄 뿐만 아니라, 위장도 수축되면서 공간이 작아지면 음식도 자연히 적게 먹게 된다고 합니다. 다이어트속옷 판매자의 말에 의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속옷을 착용하면 많이 먹지않고 먹으려고 해도 많이 먹지 못하기 때문에 입자마자 단기간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적절한 운동이 병행되야 겠지요? ^^;

 

6. 혈점 마사지
사람의 몸에는 수많은 혈점들이 숨겨져 있는데요, 관련 혈점을 제대로 찾는다면 장기간의 침구와 마사지로 식욕을 억제할 수 있고 호르몬계통의 기능도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귀 부위에는 많은 혈점들이 있는데요, 식욕을 억제하고 신진대사를 가속시켜주며 지방의 분해에 도움을 주는 혈점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신문혈 등 침구로 치료하는 방식으로 혈점을 자극하여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하지만 이 방법은 성격이 급한 사람은 사용하기 힘들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 이유는 며칠에 한번씩 침을 맞아 치료를 해야 하고 많은 시간을 들여야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7. 껌씹기
매번 배고픔 때문에 식욕과 날씬한 몸매 때문에 고민을 하고 있을때, 매실을 생각하면 입안의 갈증을 풀리듯이 입으로 씹는 동작을 해주는 껌을 씹는것이 대뇌에 음식을 먹고 있다는 신호를 줄 뿐만 아니라, 타액의 분비를 증가시켜 식욕을 낮춰주고 충치 예방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단 껌도 무설탕 껌으로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식욕억제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