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이요법

장청소 다이어트 두가지 식단으로 변비를 제거하고 장에 활력주기

by 라이프체인징 2014. 7. 10.

야채샐러드나 오곡밥은 모두 장청소하는데 좋은 음식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이러한 음식들은 섬유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을뿐만 아니라 장의 활동을 촉진시켜주어 체중감량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장청소를 할 수 있는 두가지 다이어트식단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청소 다이어트 가지 식단

 

 

1. 야채 해초 샐러드
재료 : 해초 30g(약 2숟가락) 상추, 당근 등 야채 대략 1그릇, 드레싱
방법 : 상추잎, 당근 등의 야채들을 잘 씻어서 수분을 제거한 다음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준비해두고, 드레싱을 적당하게 덜어서 무쳐주면 됩니다. 상큼하고 시원한 맛을 좋아하는 분이시라면 올리브유나 레몬즙을 드레싱 대신으로 사용해도 됩니다.

 

특색 : 해초에는 풍부한 수용성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고, 상추잎에는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섭취시 원활한 장의 활동을 촉진시키는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2. 오곡밥
방법 : 현미, 찰흑미, 귀리, 메밀, 율무를 적정량의 비례로 잘 섞은 다음 깨끗이 씻어서 불려줍니다. 잘 불려둔 잡곡을 밥솥에 넣고 물을 부은 다음, 샐러드유를 조금 떨어뜨려 주고 취사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밥이 다된 다음, 한시간 뜸을 들이다가 먹으면 됩니다.

 

특색 : 비타민 B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섬유질도 많이 함유되어 있어 배변에 좋은 도움을 주어 장청소 하는데 유리하겠습니다.

 

 

◇ 운동하는 습관 키우기
운동을 많이 해주고, 운동시 숨을 들이쉬고 내쉬는 심호흡 운동을 배합하여 해주는 것이 대장에 유산소 운동이 되면서 원기를 보충시켜 줄 수 있겟습니다.

 

◇ 규칙적인 생활패턴
충분한 수면시간을 유지하고 생활에 너무 촉박함과 긴장감을 주지 말아야 하며, 항상 몸의 부담을 덜어주어야 하겠습니다. 한마디로 말하면 변비는 병이 아니지만, 제거하지 못하면 몸에 큰 손상을 줄수 있기때문에 사람마다 자신의 장건강에 신경을 쓰는것이 좋겠습니다. 

 

변비제거에 좋고 장에 활력을 주는 두가지 장청소 다이어트식단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