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이요법

검은콩 식초 효능과 담그는 방법

by 라이프체인징 2020. 4. 13.

검은콩의 효능은 옛날부터 높이 평가되었는데요. 명나라 말기의 약학자이며 본초강목의 저자인 이시진(李時珍, Li Shizhen)은 약물학의 개요에 다음과 같이 기록했다고 합니다. "검은콩은 종종 모든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 검은콩의 효능과 검은콩 식초 담그는 방법에 대해 간략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은콩 식초와 함께 먹으면 더 좋다!

 

 

검은콩 식초 효능

검은콩에는 눈에 좋은 산화 방지제인 안토시아닌과 비타민 A가 풍부합니다. 이 두 가지 중요한 영양소는 눈의 피로를 완화 할 뿐만 아니라, 시력 손실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 중 식초는 검은 콩에 영양 성분의 용해를 촉진하여 영양분을 효율적으로 흡수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식초에 담근 검은콩은 시력 손실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만성 피로, 감기, 어깨 통증, 고혈압, 고 콜레스테롤 등을 완화하는데 매우 효과적 입니다. 이런 증상들은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사무직이나 직장인들에게 가장 흔한 질병입니다. 

 

 

검은콩 식초 담그는 방법

식초에 검은콩을 담그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먼저 검은콩을 깨끗히 씻고 냄비를 준비하여 기름없이 검은콩을 넣고 약 5분간 볶습니다. 검은콩 껍질이 터진 후 작은 불로 바꾸고 5분 동안 더 볶습니다. 볶은 검은콩을 15분 동안 식힌 후 뚜껑이 달린 깨끗한 용기에 담아 현미식초를 넣고 약 2시간 동안 담그고 식초가 검은콩에 흡수된 후에 먹을 수 있습니다.

 

* 관련글

피를 맑게 해주는 음식 및 혈관속과 장내독소 배출 음식들

감기에 좋은 차 제조법과 섭취법 및 효능

비타민E 효능 및 효과 질병예방과 피부미용에 좋아요

모과의 효능

감자의 효능 및 금기사항


식초에 담근 검은콩은 조리된 날에 바로 먹을 수 있으며, 매번 만들어서 내장고에 보관 후, 먹을 수도 있습니다. 검은콩 자체는 자연적인 단맛이 있으며 식초에 담근 검은콩은 부드럽고 비교적 맛있습니다. 식초의 신맛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식초와 함께 소량의 꿀을 넣을 수도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