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이요법

감기에 좋은 차 제조법과 섭취법 및 효능

by 라이프체인징 2014. 10. 17.

날씨가 점점 추워지면서 가을이 다가온듯 싶은데요. 가을이 되면 기후변화와 감기때문에 고생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감기에 걸리면 다들 어떻게 하시나요? 바로 병원에 간다? 약국에서 약사먹는다? 뭐 이런 방법들도 있지만 병원이나 약국에 가지 않고도 예방 및 치료를 할수 있는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마시는 차 인데요. 차만 잘 마셔도 감기를 치료할수 있다고 합니다. 아래에  감기에 좋은차 만드는 방법과 섭취법 그리고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떤 차가 감기에 좋을까?

감기에 좋은 차 및 만드는방법과 효능

 

 

생강차
재료 : 생강 15g, 홍차 5g, 흑설탕 10g.
방법 : 생강을 깨끗이 씻어 껍질을 까고 얇게 채썰거나 얇게 썰어둔다음, 홍차와 흑설탕을 함께 컵에 놓고 끓는물을 부어주면 됩니다. 잘 우려낸 차를 하루에 1~2회 마셔주게 되면 됩니다

 

효능 : 따뜻함으로 차가움을 식히고, 땀을 내면서 한기를 발산시키게 합니다. 이 차는 가을철 기후변화로 걸린 감기에 적합하며 대분은 가을과 겨울철 감기에 마시면 효과적입니다.

 

 

갈대뿌리 국화차
재료 : 갈대뿌리 30g, 백국화 10g, 얼음사탕 15g.
방법 : 갈대뿌리를 굵게 썰거나 다져준다음 백국화, 얼음사탕과 함께 컵에 놓고 끓는 물에 탄다음 차로 마셔주면 되는데요. 하루에 1번 마셔줍니다.

 

효능 : 열을 식혀주는 효능이 있는데 대다수는 가을과 봄과 여름에 걸리는 감기에 적합하다고 할수 있겠습니다.

 

 

수박토마토차
재료 : 수박 과육 600g, 토마토 400g.
방법 : 토마토를 깨끗이 씻은다음 끓는물에 살짝 데쳐서 껍질을 까서 잘 다져준다음 거즈로 주물러서 즙을 그릇에 받아줍니다. 수박과육은 씨를 제거하고 토막낸다음 거즈로 싸서 즙을 내준다음 토마토즙과 섞어서 차처럼 마셔주면 되는데요. 매일 한번씩 섭취하면 좋겠습니다.

 

효능 : 열을 식히고 더위를 제거하며, 갈증을 해소하고 혈을 식히며 독소를 제거하는 작용이 있어 이 차는 여름감기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금은화 아가위차
재료 : 금은화(金銀花)30g, 말린아가위, 녹차 각각 10g, 꿀 50g.
방법 : 금은화, 아가위를 냄비에 넣고 물을 넣은다음 10분간 끓여줍니다. 다음 찻잎을 놓고 다시 2~3분간 끓여준다음 찌꺼기를 덜어버리고 온도가 미지근해지면 꿀을 놓고 하루에 한번 마셔주면 됩니다.

 

효능 : 열을 식히고 해독 작용을 하며 통증을 제거해주는 효능도 있습니다. 이 차는 유행성감기에 효과적입니다.

 

 

갈대뿌리 올리브차
재료 : 갈대뿌리 30g, 올리브 4매
방법 : 준비해둔 올리브와 갈대뿌리를 함께 냄비에 넣고 물을 넣은다음 15분간 끓인다음 그 물을 하루에 한번씩 마셔주면 됩니다.

 

효능 : 열을 식히고 해독작용을 하며 목 아픔에 유리하고, 가래를 삭히고 기침을 멎게하는 효능이 있는데요. 이 차는 유행성 감기에 좋은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감기에 좋은 차의 제조법과 섭취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보통감기와 유행성감기는 우리가 흔히 볼수 있는 질병입니다. 흔히 봄과 가을, 겨울에 많이 걸리게 됩니다.

 

단 여름철 날씨가 더워도 실내 에어컨 바람때문에 춥고 더운 온도의 차이로 인체는 고온시에도 몸이 차가워지게되면 감기에 걸리게 됩니다. 보통은 적절하게 휴식을 취하게 되면 일주일이 지나면 대다수가 자연히 낫게 되지만 그 사이에 감기에 좋은 차를 마셔주는것이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빠른 효과를 볼수 있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