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부정교합 교정 인비절라인으로 해결하기!

by 라이프체인징 2014. 7. 29.

발음이 또박또박하고 치아가 고르면 웃는 모습과 외모도 더 부각되어 보이게 됩니다. 정확한 언어구사력과 맑은 미소는 그 사람을 더 매력적으로 보이게 하는데요.


미관상 다른 사람이 볼때 거부감이 들 정도로 부정교합이 심하면, 상대방과 대화를 할때나 웃음과 미소를 지을때 손으로 입 부분을 가리게 되는 심리적인 위축현상이 생길 수 있으며, 정신적인 스트레스까지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부정교합이 되는 원인은 유전적요인도 있지만.. 치아모양과 크기, 치주질환, 환경적영향과 안좋은 생활습관 등으로 생길 수 있는데요. 부정교합의 원인과 티가안나고 부정교합교정에 효과적인 인비절라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정교합원인을 자세히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원인1
위턱과 아래턱이 부조화를 이루게 되고 위턱과 아래턱 중에 한쪽이 덜 성장한다거나 많이 성장하게 될 경우, 무턱이나 주걱턱 같은 골격성 부정교합이 될수 있습니다.

 

원인2
턱크기에 비해 치아크기가 크면, 치아가 반듯하고 고르게 배열되야 할 공간이 부족해 배열이 흐트러지게 되면서 치아가 다른 위치에 자라거나 삐뚤삐뚤 자라나게 되며, 이와는 반대로 치아가 자라날 수 있는 공간은 넉넉하지만 치아크기가 작을 경우, 공간이 남게 되면서 이빨사이에 틈이 생겨 부조화를 이루게 됩니다.

 

원인3

치아가 맹출하는 시기에 장애가 생기게 되면 치아가 제위치로 나오지 못하기 때문에 치아의 배열이 고르지 못하게되어 부정교합이 될수 있습니다.

 

원인4

정상인보다 치아의 수가 많거나 치아수가 적어지는 결손치아가 있으면 부정교합이 생기게 됩니다.

 

 

원인5

어릴적 혀를 자주 앞으로 내밀거나 손을 빠는 습관과 같이 안좋은 습관들은 잇몸뼈에 압력을 가하게되어 치아위치를 변경시키거나 잇몸뼈를 변형시킬 수 있고 부정교합을 유발합니다.

 

원인6

어릴적 충치와 같은 이유로 유치가 조기에 탈락하여 공간이 유지되지 못하면, 영구치가 맹출하는 공간이 부족하게되어 부정교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원인7

성장기에 턱뼈골절 등과 같은 손상이 발생하면, 위턱이나 아래턱의 발육을 방해할 수 있기 때문에 부정교합을 초래할 수 있으며.. 머리나 턱, 혀, 잇몸뼈 등이 위치변경나 외상으로 인해 치아배열이 변하면 부정교합이 생기게 됩니다.

 

 

 

교정중 불편함이 적고 티가 안나는 인비절라인

 

부정교합을 기존의 메탈로된 교정기로도 교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교정기로 인해 발음에 불편함이 있고 철사가 있어 입안에 자극을 줄 수 있으며 심하면 와이어에 찔릴 수도 있습니다.

 

투명교정장치 인비절라인은 눈에 잘 보이지 않는 플라스틱 교정장치입니다. 탈착이 자유롭기 때문에 딱딱하고 끈쩍이는 음식들을 먹을때 빼놓고 먹어도 됩니다. 또한 금속와이어가 없어서 염증을 염려하지 않아도 되며, 일상적인 활동 또한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교정기 때문에 생기는 불편함이 적고, 눈에 잘 안보이기 때문에 상대방의 시선에서 자유로울 수 있으며, 발음 또한 용이하고 입안에 적응하는 기간이 짧기 때문에 생활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기존 교정장치들에 비해 양치질도 편하게 할 수 있어 위생적이고, 장치로 인해 생길수 있는 충치나 치아부식, 잇몸질환 등을 걱정하지 않아도 되며, 치과에 내원하는 간격이 길고 진료기간이 짧은 등.. 장점이 매우 많습니다.

 

 

인비절라인은 그 사람의 부정교합정도에 관계없이 만족스러운 치아교정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특히 벌어져 있거나 삐뚤삐뚤한 치아에 성공률이 크고, 치아가 너무 깊이 물리는 과개교합, 앞에 치아가 맞물리지 않는 개방교합, 치아의 위아래가 엇갈려 맞물리는 교차교합과 같은 여러가지 복잡한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인비절라인 투명교정장치는 인증교육을 이수한 치과의사들이 사용할 수 있는데요. 공식인증 치과병원에서 교정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비절라인교정 공식인증 치과병원인 아이엠치과는 분야별협진과 원스탑시스템이 제대로 갖춰져 있으며, 세밀한 진단이 가능한 3D 첨단 CAVO CT를 이용해 현재 상태에 알맞는 모든 교정이 가능합니다. 또한 풍부한경험을 토대로 치아의 상태와 부정교합 및 문제점 등을 정확히 판단해 교정을 진행합니다.

 

상담사이트를 통해 원하시는 통화가능시간대에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부담없이 진료받을 수 있고 티가 안나는 교정치료로 부정교합과 치아관련 문제를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