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술먹고 속쓰릴때 음주후 속쓰림 해결책

by 라이프체인징 2014. 8. 5.

언제부터인가는 모르지만 집에 손님을 초대하거나 각종 모임 자리에서 거의 술을 마시게 됩니다. 일단 술을 마시게 되면 조금만 먹고 어느선에서 그만두는 것이 아니라, 필사적으로 본인은 물론 상대방까지 만취상태로 만들어야지 포기하는 습관이 있어 결론적으로는 음주로 인해 속이 쓰리고 아프게 됩니다.

 

술먹고 속이 쓰릴때 해결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술먹고 속쓰릴때 음주후 속쓰림 해결책

 

1. 술을 마시기 전에 꼭 음식을 많이 먹어야 하겠습니다. 특히 앙금이 풍부하거나 비타민B군이 풍부한 음식 즉 예를들면 콩류, 잡곡류 등의 음식을 섭취해줘야 합니다. 이러한 음식들을 술먹기전에 섭취해주면 위점막을 보호하여 알콜의 흡수를 완화시켜주어 술독을 해소하는 등의 작용을 하게 됩니다.

 

2. 한약에서 갈화 즉 칡꽃이라고 있는데요. 이 갈화가 숙취를 해소해주고 기분을 전환시켜주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술독으로 인하여 상한 위장을 해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차 처럼 끓는 물에 타서 마시면 되는데요. 단 주의해야 할 점은 술을 마시지 않은 사람은 마시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3. 술마신뒤 한시간 정도가 알콜의 작용이 가장 클때인데요. 이때 올리브 몇개를 먹거나 또는 올리브 과육으로 죽을 끓여 술취한 사람한데 복용시키면 속이 쓰린 증상을 완화할 수 있겠습니다.

 

4. 술마시기전, 술마시는 중, 술마신뒤에 요구르트를 조금씩 마셔주는 것이 좋은데요. 요구르트에는 유산이 함유되어 있어 숙취를 풀어줌과 동시에 위점막에 보호막을 형성시켜 알콜이 체내에 흡수되는 것을 완화시켜주어 최대한 위장이 알콜의 손상을 받지 않게 해줍니다. 단 시중에서 파는 요구르트는 순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많은 양을 마셔주어야 효과를 볼 수 있겠습니다.

 

5. 속이 불편하고 메스껍고, 구토증상이 있으면서 속이 쓰릴때.. 쌀미음을 조금 먹어주거나 또는 부드러운 음식을 먹어주는 것이 좋은데요. 이러한 부드러운 음식이 소화가 쉽게 되고 또 공복감의 불편함을 감소시킬 수 있겠습니다.

 

지금까지 술먹고 속쓰릴때 음주후 속쓰림 해결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