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지방간에 좋은 음식류 고단백 저지방 저염 음식을 섭취하세요!

by 라이프체인징 2014. 8. 13.

지방간이 있는 사람들은 음식 및 식단에 절대적으로 조심해야 하는데요. 지방간 환자들은 약물복용을 적절하게 하는것도 좋습니다. 만약 약물의 부작용이 비교적 심하지 않다면 음식으로도 조절할수 있는데요. 오랜시간동안 꾸준히 식단으로 조절한다면 어느순간 좋아졌다는 것을 느낄수 있겠습니다.

 

그럼 지방간에는 어떤 음식들이 좋을까요? 아래에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방간에 좋은 음식류

 

 

1. 고단백질음식
지방간 환자들은 고단백질 음식을 많이 섭취하는것을 권장하는데요. 이러한 음식들이 지방간에 저항하는데 좋은 작용을 하여 지방이 리포단백질로 변환되어 간장에 수출하기때문에 간장이 지방을 흡입하는 정도가 떨어지게 됩니다. 단 주의해야 할 점은 적절하게 고단백질 음식을 조금 보충해 주면 되는데요. 너무 과도하게 단백질을 보충하는것은 피해야 합니다. 이유는 체중을 증가시켜 비만이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2. 저지방음식
저지방 음식이 지방간 환자한테는 비교적 좋다고 말할수 있는데요. 환자는 평소에 단백한 음식을 많이 섭취하는것이 좋으며, 조리시에는 가능하면 식물성 식용유로 적게 사용하는것이 좋겠습니다. 기름에 튀긴 음식은 가능하면  적게 먹는것이 좋고 우유는 탈지 우유를 마시는것이 좋으며, 콜레스테롤의 음식은 최대한 피하거나 적게 먹는것이 좋겠습니다.

 

 

3. 저염음식
저염음식 역시 지방간 환자한테는 필수라고 볼수 있습니다. 지방간이 있다면 저염식은 물론, 당분이 낮은 음식을 많이 섭취해야 합니다. 예를 들면 아이스크림, 사탕 등은 모두 금기 음식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지방간이 있는 사람들은 매일 나트륨 섭취량을 5g 이내로 정하는것이 좋겠습니다.

 

지방간이라면 저당분, 저염, 지지방 음식을 위주로 섭취하고, 생활속에서 잡곡 등 여러가지 음식을 골고루 배합해야 하며, 정밀 가공을 거친 음식은 피하는것이 좋고 매일 삼시 세끼를 정해진 시간에 정해진 량만 섭취하는것이 좋겠습니다. 한끼 굶고 한끼는 너무 배부르고 하면 몸에 위험한 영향을 줄수 있으므로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필요시에는 단순한 음식조절을 하기보다는 약물과 함께 식단을 조절하는것이 비교적  빠른 효과를 볼수 있겠습니다. 지금까지 지방간에 좋은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