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수면에 좋은 음식, 잠 잘오는 음식 추천

by 라이프체인징 2014. 8. 20.

음식과 수면은 일정한 연관이 있다고 합니다. 잠자기 전에 수면을 촉진하는 음식을 조금 섭취하게 되면 더욱 쉽게 잠에 들수 있습니다.

 

아래에 수면촉진 작용을 하는 몇 가지 잠 잘오는 음식에 대하여 추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수면때문에 신경쓰이는 분이라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면에 좋은 음식, 잠 잘오는 음식 추천

 

 

용안육
맛이 달고 성질이 온화하며 독이 없습니다. 용안육은 혈을 돕고 신경을 안정시키는 작용을 하며 불면증과 건망증, 신경쇠약 등의 치료 효능이 있습니다.

 

좁쌀
많은 곡물중 좁쌀에는 라이신이 가장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외에도 좁쌀에는 대량의 전분이 함유되어 있어 섭취후 쉽게 포만감을 느끼면서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시켜 뇌에 들어가는 라이신의 양을 증가시켜주는 작용을 하여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호두
호두는 자양에 좋은 건강식으로 신경쇠약, 건망증, 불면, 꿈이 많고 식용부진 등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매일 아침 저녁으로 호두를 조금씩 섭취해 준다면 수면에 유리합니다.

 

연밥
연밥은 정신을 수양하고 마음을 안정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마음이 초조하고 꿈이 많고 불면증이 있는 사람들은 연밥에 소금을 조금 놓고 물로 끓인 다음, 매일 저녁 잠자기전에 복용하면 좋은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따끈한 우유

우유에는 라이신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인체에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입니다. 잠자기전에 따끈한 우유 한잔을 마시게 되면 그중의 라이신성분이 최면작용을 하고, 또 따뜻하고 배부름 때문에도 수면효과를 증가시킬수 있겠습니다.

 

 

이외에도 대추, , 식초, 통밀빵 등은 모두 수면에 도움을 주는 음식인데요. 대추에는 풍부한 단백질, 비타민C, 칼슘, 인, 철분, 등의 영양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마음을 안정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매일 저녁 대추로 차를 끓여서 마시게 되면 쉽게 잠들수 있습니다.

 

한의학에서 은 기를 보양하고 도와주는 작용을 하며, 오장을 안정시켜주는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잠을 잘 자려고 한다면 잠자기전에 꿀물 한 컵을 마셔주게 되면 일정한 작용을 하여 숙면에 좋은 효과를 볼수 있겠습니다.

 

식초에는 각종 아미노산과 유기산이 함유되어 있어 피로를 제거해주는데 매우 효과적으로 수면에도 도움을 줍니다. 통밀빵도 풍부한 비타민B가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신경계통의 건강을 유지하는 효능이 있어 초조하고 불안한 마음을 없애주어 수면을 촉진시켜주는 작용을  합니다.

 

지금까지 수면에 도움되는 잠 잘오는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