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에스트로겐 조절을 위한 일상생활습관, 패스트푸드를 자주 먹으면 에스트로겐 분비를 혼란시킨다

by 라이프체인징 2014. 9. 24.

에스트로겐 조절을 위해 개선해야할 일상생활습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스트로겐 조절을 위한 일상생활습관

 

 

1. 충분한 수면보충
만약 매일 8시간의 좋은 수면습관을 유지시켜준다면 에스트로겐의 정상적인 분비에 매우 큰 도움을 주는데요. 이유는 수면시 체내에서 에스트로겐이 생성되기 때문입니다. 장기적으로 밤을 새는 사람들은 호르몬분비의 균형을 잃거나, 또는 부족으로 여러가지 질병을 유발하게 됩니다. 가능하면 저녁 10시 이전에 수면을 취하는것이 좋은데요. 이유는 저녁 10시에서 새벽 2시에 인체는 휴식상태를 취하기 때문입니다. 잠잘때 베개옆에 허브를 조금 놓고 잠을 청한다면 잠자기 1시간 정도부터 피로가 풀리는 상태을 유지시켜 줍니다.


2. 정신적인 조절
스트레스는 에스트로겐의 분비에 균형을 잃게 만드는 중요한 원인이 됩니다. 긴장한 상태에 처해있게 되면, 배란기능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만약 정상적으로 배란을 할수 없다면 난포기에 충분한 프로제스틴이 생성되지 않게 되는데요. 프로제스틴이 없게 되면 에스트로겐을 일정한 범위내에서 조절이 힘들어 지면서 에스트로겐의 부작용이 생기게 됩니다. 스트레스는 코티솔의 수치가 증가하게 만드는데요. 이렇게 되면 내분비 호르몬은 상대적으로 균형을 잃게 됩니다. 때문에 항상 유쾌하고 즐거운 낙관적인 정서를 유지하는것이 중요하며, 평화적인 마음을 가지는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심신의 피로를 풀어주는것이 중요한데요. 심리적 압박을 줄이고, 초조함을 극복하고, 긴장하는 등의 불량적인 정서를 줄이는것이 중요하겠습니다.

 

3. 적절한 운동
여성들은 에스트로겐이 정상적으로 분비하게되면 여성의 생활의 질량에도 좋은 도움이 있는데요. 에스트로겐의 정상적인 분비를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운동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운동은 스트레스를 줄여줄 뿐만 아니라, 수면습관도 개선시켜주어 인체내 호르몬 분비를 조절해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연구 결과 운동은 에스트로겐의 분비를 개선하는데 매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운동의 가장 좋은 점은 심장의 수축을 증가시켜주고, 혈관의 탄력 기능을 강화시켜줍니다. 운동이라고 하여 과격한 운동을 생각하지 말고, 매일 간단하게 30분간 산책을 해주는것도 생각 이외의 효과를 볼수 있으므로 가벼운 마음으로 시작해 보시기 바랍니다.

 

4. 독소배출
인체내 독소배출기능이 원활하지 않게 되면,인체내 독소 배출이 어려워지면서 호르몬계통을 혼란시키게 됩니다. 인체는 보통 5가지 방법으로 체내의 독소를 체외로 배출시키는데요.호흡, 땀, 생리, 배뇨, 배변 입니다. 때문에 수시로 배변, 소변, 땀샘의 원활한지를 유의하는것이 인체 대사과정에서 생기는 노폐물과 독소들을 원활하게 체외로 배출시킬수 있겠습니다. 동시에 수분보충을 충분히 해주어야 변비증상을 예방할수 있고, 땀이 나야 할때는 땀 배출을 통해 독소를 배출시키고, 또 난소에 충분한 영양을 보충해주어 난소의 기능을 활성화시켜주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패스트푸드를 자주 먹게 되면 에스트로겐 분비를 혼란시킨다!

 

패스트푸드에는 과다한 포화지방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포화지방을 과다하게 섭취하게 되면 에스트로겐이 과다하게 분비하게 되는데요. 지방 중에 스테로이드 성분은 체내에서 에스트로겐으로 변하게 되면서 유방암세포의 형성을 촉진하게 됩니다. 인공적인 호르몬을 과도하게 섭취하게 되면 체내의 독소가 과다하여, 호르몬불균형 증상을 초래하게 됩니다. 또한 플라스틱제품(일회용랩, 팩을 포함한)을 전자렌지에 사용하게 되면 유독물질이 쉽게 생기게 되므로 주의해야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