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피를 맑게 해주는 음식 및 혈관속과 장내독소 배출 음식들

by 라이프체인징 2014. 10. 28.

인체는 20세부터 혈관쓰레기들이 혈관에 침적되면서 30세 이후 침적되는 콜레스테롤 속도는 뚜렷하게 빨라지고, 50세 이상인 사람들 중 80%의 사람들이 혈관쓰레기의 침입이 포화상태가 되어 건강에 영향을 받게 됩니다.

 

혈관중에 쌓여있는 쓰레기들이 일정한 정도에 이르게 되면 현관 통로가 좁아지면서 혈액의 흐름에 장애를 받으며, 혈액의 점도가 높아지고 고지혈, 고혈압 등의 병변들이 초래하면서 이로 인하여 심뇌혈관 질병을 유발하고, 심장에 혈액공급이 부족하게되고 뇌경색, 뇌혈전, 뇌출혈 등의 병변을 일으키게 됩니다.

 

이러한 증상을 막기 위해서는 평소 섭취하는 음식으로 피를 맑게 해주는것이 중요한데요. 피를 맑게 하는 음식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를 맑게 해주는 음식 및 혈관속과 장내독소 배출 음식들

 

 

셀러리
셀러리에는 풍부한 섬유소가 함유되어 있어, 마치 정제기를 인체에 설치한것 마냥 체내의 노폐물을 정화시켜주는 작용을 합니다. 장기적으로 섭취하게 되면 인체의 독소 배출을 자극시키고 체내 독소 축적으로 생기는 질병인 류머티즘, 관절염 등에 치료 작용이 있습니다. 이외에 셀러리는 체내의 수분균형을 조절시켜주고 수면을 개선시켜줍니다.

 

찻잎
식용 찻잎들은 성질이 차갑고 맛이 쓰며, 열을 식히고 초조함을 제거해주며, 소화에 도움을 주고 소변배출에 유리하며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입니다. 찻잎에는 철분, 칼슘, 인, 비타민A, 비타민B1, 니코틴산, 아미노산 및 각종 효소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어 정신을 맑게 해주고, 더위를 식히고 갈증을 해소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찻잎에 있는 일종의 활성물질이 해독작용을 합니다. 이 성분은 천연 항산화제로 활성 자유기를 제거해주고 노화를 완화시켜주며, 몸을 튼튼하게 해주고 건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오이
오이는 맛이 달고 성질이 온화하며, 열을 식히고 해독작용 및 갈증해소 효능이 있습니다. 오이에는 단백질, 당류, 비타민B2, 비타민C, 카로틴, 니코틴산, 칼슘, 인, 철분 등 영양성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오이에 함유되어있는 오이산 성분이 인체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주고 독소를 배출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비타민C의 함량은 수박의 5배로 피부 미백과 피부의 탄력유지 및 멜라닌 형성을 억제하는데 효과적인 작용을 합니다. 오이는 또 당류 물질이 지방으로 변환되는것을 억제하는 작용을 하여 폐, 위, 심장, 간 및 배출계통에 매우 유익합니다. 여름철에 쉽게 초조해 지거나, 갈증이 나거나, 목이 아픈 증상과 같은 염증이 많이 생기는데요. 이때 오이를 먹게 되면 염증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리치

과일 리치는 맛이 달고 시며, 성질이 따뜻하고 간에 유익하며, 비장을 보양해주고 갈증을 해소시키며 해독, 설사를 멈추는 효능이 있습니다. 리치에는 비타민A, B1, C, 펙틴, 유리아미노산, 단백질 및 철분 인, 칼슘 등 각종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리치는 신장 좋은 음식으로 간기능을 개선시켜주고 독소배출을 가속시키며, 세포의 성장을 촉진시켜주고 피부를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작용을하여 독소배출에 이상적인 과일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양파
양파에는 혈관 확장작용을 하는 프로스타글란딘A 호르몬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혈관을 확장시키고 혈액의 지질을 낮춰주는 효능이 있는데요. 또한 함유되어 있는 특유의 성분때문에 동맥중상경화를 예방하는 작용도 합니다. 양파에는 폴라보노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마늘과 함께 섭취하게 되면 혈관을 소통시키는 효능이 매우 좋습니다.

 

벌꿀
벌꿀은 맛이 달고 성질이 온화하여 옛날부터 몸을 튼튼하게 하는 몸보신 및 독소배출과 미용에 최적의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벌꿀에는 비타민B2 ,C 및 과당, 포도당, 맥아당, 자당, 우수한 단백질, 칼륨, 소듐, 철분, 천연향료, 유산, 사과산, 디아스타아제, 옥시다아제 등 각종 성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폐를 원활하게 해주어 기침을 멎게 하고, 장 활동을 원활하게 해주어 변배출에 도움을 주며, 독소배출과 피부미용에 뚜렷한 효능이 있습니다.

 

벌꿀에 함유되어 있는 주요 성분인 포도당과 과당은 인체 흡수에 매우 유리합니다. 장기적으로 벌꿀을 섭취하게 되면 독소배출에 도움을 주어 피부에 미용 효과가 있고, 또 심혈관질병 예방 및 치료에 효과가 있으며, 신경쇠약 등과 같은 증상에 유리합니다.

 

 

알로에
알로에는 맛이 쓰고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는데요. 장을 청소해주는데 좋은 효능이 있을 뿐만 아니라 간장의 독소와 혈관청소에도 효과적입니다. 알로에에는 각종 식물활성 성분과 각종 아미노산, 비타민, 다당과 광물질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그중 알로인 성분이 장 활동을 자극하는데 효과적으로 장내 독소를 배출시켜 줍니다.

 

알로에 섬유소와 유기산은 혈관 완화에 도움을 주고 모세혈관을 확장시켜, 혈관내 독소를 제거해주는 작용을 합니다. 동시에 알로에에 함유되어 있는 다른 기타 영양성분이 인체에 부족한 영양을 신속하게 보충시켜주는 작용을 합니다. 때문에 아침에 알로에 주스 한잔은 금보다 귀중하다고 합니다.

 

마늘
마늘은 혈액의 지질을 낮춰주는 외에 얼굴에 반점들이 모이는것을 제지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또한 마늘에는 비타민E와 비타민C와 유사한 항산화 특성이 있어 동맥죽상경화 치료 및 예방작용을 하며, 심장병 발병을 예방하는 작용을 합니다.

 

다시마
다시마와 해조에는 풍부한 타우린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혈액 및 담즙중의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데요. 그중 갈조산은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억제해주고 대사를 촉진하는 작용을 합니다.


지금까지 피에 좋은 피를 맑게 하는 음식 및 혈관속과 장내독소 배출 음식들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