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노화의 원인과 노화예방 방법 및 습관

by 라이프체인징 2015. 6. 19.

모든 사람들이 세월이 거꾸로 흐르기를 바라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노화를 완화시키기 위하여 여러가지 방법들을 활용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당신의 일부 잘못된 행동이나 습관으로 공들인 노력이 물거품이 될수도 있습니다.

 

 

생각지도 못했던 노화의 원인

 

세월은 날카로운 칼과 같아서 잘생기고 아름다운 사람을 늙은 사람으로 변하게 합니다. 사람마다 모두 청춘이 그대로 지속되길 바라고, 세월이 얼굴에 흔적을 남기지 않기를 바랍니다. 하지만 아무리 많은 방법을 사용하여 노화를 늦춘다 해도 효과는 미비한데요. 그 이유는 바로 생각지 못했던 생활속 작은 부분들로 인한 노화의 가속화 때문입니다. 아래에 노화를 가속시키는 노화의 원인은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과민증 및 알레르기증상
애완동물의 털이나 기타 다른 일부 알레르기성 과민현상도 인체의 노화를 촉진한다고 하는데요. 이유는 눈부위의 얇은 막에서 만성 염증이 생기면서 붓고 가려운 증상이 생기고, 피부색도 검고 어둡게 변하게 되면서 장기적인 색소침착과 피부 문제를 초래하면서 안색이 어둡고 윤기없어지며 늙어보이게 됩니다.

 

정밀가공된 음식을 즐겨 먹는 습관
미국의 영양학가는 가능하면 비닐이나 스티로폼에 담긴 정밀가공된 음식을 먹지 않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정밀 가공을 거친 음식, 특히 흰색 탄수화물 예를 들면 밀가루음식, 빵, 가공된 곡물 등은 혈당과 인슐린을 상승시켜 이로하여 염증을 유발하는데요. 염증은 각종 질병 예를 들면 비만, 관절염의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고독과 적적함
사회와 격리되어 생기는 고독과 적적함은 수명을 단축시키고, 생활의 질을 떨어뜨린다고 합니다. 고독과 적적함이 강렬한 사람이 사망할 가능성은 사랑과 관심을 받는 사람보다 2배 이상 높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단절감은 인체 혈압이 심장병 발병과 중풍의 위험군에 이르게 하고, 면역계통의 기능을 약하게 하며 우울증에 걸릴 위험을 증가시키게 합니다.

 

수면시간이 너무 길면
연구 결과 수면시간이 너무 짧으면 인체의 건강상의 문제를 일으킨다고 하는데요. 반면 수면시간이 너무 길어도 사람의 수명을 단축시킨다고 합니다. 편안하게 침대에 누워있어도 중, 노년 분들이 질병 회복의 과정을 방해한다고 합니다. 엉덩이뼈가 골절된 미국의 노년인 환자들이 일년내 사망률이 70% 이상이라고 하는데요. 그 원인중 하나가 바로 누워서 너무 움직이지 않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몸이 너무 마르면
체중이 너무 많이 나가거나 비만이면 빨리 사망할 위험이 증가하게 되는데요. 너무 말라도 같은 위험을 증한다고 합니다. 만약 지방조직이 별로 없다면 몸에 충분한 영양과 자원이 부족해 질병과 감염에 저항할수 없게 됩니다.

 

대뇌기능의 노화

외국의 연구통계에 따르면 퇴직이나 은퇴는 대뇌기능의 노화를 초래한다고 하는데요. 생각을 많이하는것을 유지하여 대뇌를 활발하게 움직이게 하는것이 대뇌건강에 도움을 주며 대뇌 노화예방에 중요한 작용을 합니다.

 

이어폰음량
나이가 많은 어르신들은 보통 청력에 문제가 생기는 분들이 많은데요. 만약 매일 이어폰을 사용하는 시간이 1시간 미만으로 이어폰 음량을 최저로 한다면 청력을 상실에 대한 문제를 피할수 있지만, 이어폰 음량을 높게하고 자주 이어폰을 사용하게 되면 청력에 나쁜영향을 주게 됩니다. 일단 청력을 상실하게 되면 주위의 환경에서 단절되면서 이로 인하여 노화되는 속도가 더욱 빨라지게 됩니다.

 

 

 

노화예방 방법 및 습관

 

비록 나이가 많아 지면서 피부에 각종 주름이 생기고 늘어나는 현상이 생기지만, 각종 방법으로 노화를 완화시킬수 있는데요. 생활속 작은 팁으로도 노화를 완화할수 있답니다. 방법 및 습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손비비기
두 손은 마주하여 손등으로 50회  비벼주고 다시 손바닥으로 50회 비벼줍니다. 장기적으로 손을 비벼주면 대뇌와 전신의 중추신경을 흥분시켜 두 손의 영활성을 증가시켜주고, 두 손의 노화를 완화시킬수 있겠습니다.

 

이마를 닦기
본인의 두 손으로 오른쪽, 왼쪽 번갈아 가면서 아래위로 끊임없이 이마를 닦는 동작을 해줍니다. 50회 정도 순환적으로 하면 좋은데요. 이마를 자주 닦아주면 인체의 대뇌가 맑아지고 주름 생성을 완화시켜 줍니다.

 

콧마루 만지기
두 손의 식지손가락을 이용하여 콧마루를 양쪽을 비비듯 만져주면 됩니다. 장기적으로 이렇게 닦아주면 비강이 원활해지고, 감기와 비염을 방지하는 작용을 합니다.

 

귓볼만지기
손으로 귓볼을 50회 만져줍니다. 귓볼에 있는 혈자리를 자극하여 전신의 건강을 촉진하고, 청력에도 좋은 도움을 줍니다.

 

복부 만지기
우선 왼손으로, 다음 오늘손으로 시계바늘 방향으로 다음 시계바늘반대방향으로 복부를 각각 50회 만져주면, 소화를 촉진시켜주고 음식이 체내에 축적되는것을 방지하여 변비도 예방할수 있겠습니다.

 

허리 만지기
양쪽 손바닥으로 허리를 50회 만져주면 신장을 보호해주고 허리를 튼튼하게 만들어 주어 허리틍증을 방지할수 있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