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상식

검은참깨의 주요 효능 영양가 높은 천연 피부 미용제

by 라이프체인징 2020. 5. 11.

검은참깨는 중요한 의료 및 건강 관리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검은참깨에는 비타민 E가 매우 풍부하며 비타민 E는 노화를 지연시킬 수 있는데요. 5개의 내부 장기를 적시고 근육과 뼈를 강화하며 혈관 및 혈액순환을 강화시키는 기능이 있습니다. 또한 신체를 강화하고 간과 신장에 영양을 공급하며 비장과 폐에 수분을 공급하고 마른 기침, 건조한 피부 및 위장관부전으로 인한 변비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검은참깨 100g당 21.9g의 단백질, 61.7g의 지방, 564mg의 칼슘, 368mg의 인, 50mg의 철을 함유하고 세사민, 아라키드산, 페놀, 올레산, 팔미트산, 스테아르산, 스테롤, 레시틴, 비타민 A, B, D, E 등과 같은 영양소가 풍부하기 때문에 노화를 늦추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검은참깨의 주요 효능

검은참깨의 맛이 흰참깨 만큼 맛있지 않다고 생각하지만 영양가는 매우 높은데요. 균형 잡힌 영양을 유지하려면 필수적입니다. 검은참깨의 예상치 못한 주요 효능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천연 칼슘 보충제

시중에는 칼슘 보충제 제품이 많이 있고 흡수율이 높다고 하지만 실제 효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음식 칼슘 보충제를 생각하면 우유와 계란을 생각하기는 쉽지만 검정참깨의 칼슘 함량은 훨씬 높습니다. 검은참깨 100g당 칼슘 함량은 800mg에 가깝고 우유 100g당 칼슘 함량은 200mg에 불과합니다. 높은 칼슘 함량을 보면 검은참깨가 최고의 천연 칼슘 보충제임을 알 수 있습니다.

 

낮은 혈압

고혈압의 원인은 높은 소금 및 나트륨 섭취입니다. 소금은 인당 6그램 이하의 섭취가 권장량이지만 현실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권장량을 지키기 어렵습니다. 칼륨 섭취의 주요 기능 중 하나는 나트륨의 배설을 촉진하는 것이기 때문에 고칼륨 식이를 권장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검정참깨는 칼륨이 풍부하며 검은참깨 100g당 칼륨은 높지만 나트륨은 훨씬 적습니다. 칼륨과 나트륨의 비율은 40 : 1에 가깝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이는 혈압을 조절하고 심장 건강을 유지하는데 매우 중요합니다.

 

검은 머리카락

연구에 따르면 모낭의 멜라닌 세포에 의한 멜라닌 분비 감소가 흰 모발의 주된 이유이며 티로시나 아제 양의 감소가 병리학적 작용 중 하나라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효소의 발현은 멜라닌 합성량을 증가시켜 백발을 예방하고 머리를 검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천연 피부 미용제

연구는 활성산소의 생산을 감소시키고 신체 대사를 향상하여 노화를 지연시킬 것을 제안합니다. 항산화 효소 활성을 늘리는 것은 노화 지연, 피부 미용에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검은 참깨는 천연 비타민 E가 풍부하고 그 함량이 식물성 식품에서 가장 높으며, 비타민 E는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고 비타민 E를 적절히 보충하면 완화 작용과 미용 강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검은참깨를 먹으면 민감한 피부의 부드러움을 유지하고 원활하게 할 수 있습니다. 습관적인 변비를 가진 사람들의 경우, 장의 독소가 간을 손상시키고 피부를 거칠게 할 수 있는데요. 참깨는 변비 완화를 위해 장을 부드럽게 할 수 있으며 피부 보습 효과가 있습니다.

 

체중 감량을 위해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은 영양 섭취가 충분하지 않아 건조하고 거친 피부를 갖게 됩니다. 참깨에는 콜린이 들어있어 몸에 체중이 증가하는 것을 방지하며 식이요법과 체중감량 중에 다른 식단과 함께 참깨를 섭취하면 거친 피부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종종 목욕을하고 위생에 주의를 기울이지만, 피부의 먼지를 씻어내는 동안 피부 표면의 기름도 씻어냅니다. 탈지로 인해 건조한 피부를 가진 사람들은 참깨를 먹어 피부를 밝게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피부관리 및 미용에서 참깨에 있는 비타민 E의 역할은 무시할 수 없습니다. 인체의 비타민 A 사용을 촉진하고 비타민 C와 함께 시너지 효과를 주어 피부 건강을 보호하고 피부감염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피부의 혈액 순환을 촉진하여 피부의 부드러움과 광택을 유지하기에 충분한 영양분과 수분을 얻습니다.

 

검은참깨의 기름 함량은 대부분 불포화 지방산이며 리놀레산은 각각 절반 정도를 차지합니다. 신체에 리놀레산이 부족한 경우 건조한 피부, 비대(hypertrophy), 성장지연 및 혈관에 콜레스테롤 침착과 같은 증상을 유발하기 쉽습니다. 검은참깨는 레놀레산이 풍부하며 이상적인 피부를 만들기 위한 천연 피부 미용제 입니다.

 

 

[관련글]

알로에 베라의 효능과 미용 관리 및 약용 가치

검은콩 식초 효능과 담그는 방법

비타민E 효능 및 효과 질병예방과 피부미용에 좋아요

감기에 좋은 차 제조법과 섭취법 및 효능

두유의 단점과 주의할 점

수면에 좋은 음식, 잠 잘오는 음식 추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