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상식

두유의 단점과 주의할 점

by 라이프체인징 2020. 4. 14.

자연적으로 체질이 차갑고 소화 불량 및 신장 기능이 매우 약한 사람들은 두유를 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두유는 효소의 작용으로 가스를 생성 할 수 있으므로 팽만감과 설사를 자주 하는 사람들은 두유를 되도록 적게 마시거나 마시지 않아야 합니다. 두유의 단점과 주의할 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두유의 단점과 주의할 점

 

 

1. 두유에 유기산이 많기 때문에 갈색 설탕은 두유에 첨가 할 수 없는데요. 두유의 단백질 분해 효소와 결합하여 단백질이 쉽게 변성되고 침전되어 몸에 쉽게 흡수되지 않습니다. 백설탕에는 이러한 현상이 없으나 설탕은 되도록 넣지 않는게 좋습니다.

2. 어떤 사람들은 보온병에 담긴 두유를 따뜻하게 유지하기를 좋아하는데요. 보온병의 따뜻하고 습한 내부 환경은 박테리아 번식에 매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이 방법은 피하는게 좋습니다. 또한 두유에 함유된 사포닌은 장기간 사용시 보온병에 체중계를 녹일 수 있으며 마시면 인체 건강에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3. 콩물 및 두유는 대두로 만들어졌으며 대두의 퓨린 함량이 매우 높고 차가운 음식이기 때문에 통풍, 피로, 감기, 신체적 문제, 정신적 피로 증상이 있거나 차가운 체질을 가진 사람들은 두유를 지속적으로 마시기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4. 시판하는 두유를 끓일때 뿐만 아니라 요리 할 때 유해한 물질이 수증기로 휘발 될 수 있도록 뚜껑을 열어야 합니다.

5. 두 가지가 화학 반응을 길항하기 때문에 두유를 에리스로마이신과 같은 항생제와 함께 복용해서는 안된다는 점을 상기해야 합니다. 두유를 마신 후에 항생제 복용은 최소 2시간 이상이 지나야 합니다.

 

검은콩 식초 효능과 담그는 방법

살안찌는 체질로 변환 가능한 살빠지는 알칼리성 음식

태양인 태음인 소양인 소음인 체질별 다이어트 방법과 좋은음식

혈당낮추는 당뇨병에 좋은 음식

몸속독소제거 어떤음식이 좋을까? 독소제거음식에 대한 오해

 

두유의 단점과 주의할 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직접 만든 콩물과 시판되는 두유도 좋은 음식이지만 주의할 점을 잘 인지하고 드시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