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알로에 베라의 효능과 미용 관리 및 약용 가치

by 라이프체인징 2020. 5. 6.

알로에는 백합과에 속하는 다년생 식물 및 다육 식물로 열대 아프리카의 건조한 지역에서 자라며, 현재 세계 거의 모든 지역에 있습니다. 알로에는 의학적 치료, 건강관리, 미용, 식용 및 관상용과 같은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다목적 의약품, 자연 미용사, 가족 의사, 기적의 식물 등의 별명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알로에 베라의 가장 초기 기록은 이집트 국적의 고대 학자 예빌루스가 이집트의 피라미드 미라 관에서 발견한 파피루스이며, 4000년 전에 알로에가 지역 아프리카 거주자에 의해 완하제로 사용된 것으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8세기 무렵 알로에는 노예와 코끼리, 실크로드를 통해 중국과 아시아로 퍼졌습니다. 당시 중국은 유럽산 알로에를 끓여서 만든 덩어리를 사용했기 때문에 검은색과 수지성으로 기록 되었습니다.

 

 

알로에의 의약 및 미용 기능에 대한 많은 전설이 있습니다. 알로에 치유의 전설에 따르면 기원전 333년 마케도니아의 알렉산더 왕은 동방 탐사전과 도중에 부상당한 병사들을 치료하기 위해 알로에를 사용했습니다. 화농성 부상자를 신속하게 치료하고 전쟁에 다시 합류하여 알렉산더 왕을 위한 유럽 제국 건설의 토대를 마련했고 아시아, 아프리카 및 유럽 3개 대륙의 대제국을 세우는데 큰 공헌을 했으며 동시에 알로에는 아시아에 널리 퍼졌습니다.

 

알로에 베라의 치유력은 제 2차 세계 대전이 끝난 후 일본에서 확인되었습니다. 제 2차 세계 대전 중에 미국이 일본의 나가사키와 히로시마에 원자 폭탄을 떨어 뜨린 후, 많은 수의 생존자들이 핵 방사능으로 화상을 입었고 나중에 알로에 베라를 상처에 바르기 시작했습니다.

 

알로에 아름다움의 전설은 훨씬 더 마법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화려한 이집트 여왕 클레오파트라(Cleopatra)는 외부인이 광산을 넘을 수 없는 신비한 마법 수영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정이 될 때마다 클레오 파트라는 달빛 아래 맑고 푸른 물에서 목욕을 하면서 마법의 수영장으로 들어갔습니다.

 

클레오파트라의 모습은 매일 바뀌지 않았으며 사람들은 더 이상 여왕의 나이를 추측 할 수 없었습니다. 사람들이 부패한 이집트 왕조의 오래된 부지에서 마법의 풀에 있는 액체가 실제로 알로에라는 사실을 알게 된 것은 늦지 않았습니다. 역사적인 기록에 따르면, 이집트의 클레오파트라 여왕은 알로에를 사용하여 평생 동안 피부를 목욕하고 돌보았으며 알로에를 마셔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알로에 베라의 효능과 미용 관리 및 약용 가치

 

한약은 알로에 베라의 쓴 맛이 간열 제거와 완하제 역할을 하는 효과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변비, 구루병, 경련, 습기 및 백선의 외부 치료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대 연구에 따르면 알로에는 알로인, 알로에에 모딘, 알로인 A, 다당류, 과당, 자당, 다양한 아미노산, 불포화 지방산, 비타민, β- 카로틴 및 칼륨, 나트륨, 구리, 아연, 셀레늄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항박테리아 및 살균 효과가 있는 성분은 항염증 효과, 항종양 효과, 보습 피부 관리, 노화 방지, 미용 효과, 위 및 완하제 효과, 심장 강화, 혈액 순환 촉진, 경화 동맥 연화, 콜레스테롤 저하, 모세관 확장, 인간 면역 기능을 촉진하기도 합니다.

 

항알레르기 효능은 손상된 조직 재생을 촉진하고 상처치료, 진정제, 진통제 역할을 하며 다른 약리학 효력은 건강제품, 미용 관리 및 다른 분야에서 널리 이용됩니다.

 

약용

구강 치료에도 유용한 알로에는 감기, 위, 십이지장 궤양, 변비, 치질, 고혈압, 암, 당뇨병, 요통, 신경통, 류마티스 질환, 천식, 담낭염, 이염, 구내염, 치주염, 알레르기성 비염, 방광염, 메니에르 병, 국소 치료의 화상, 상처, 타박상과 발가려움, 여드름, 피부염 등의 완화에 약용가치가 있습니다.

 

미용 관리

알로에 베라는 구강 및 외부 사용, 태양 손상 방지, 피부 검게하는 과정 방지, 피부를 촉촉하고 매끄럽게 미백하며 탄력있게 만듭니다. 또한 주근깨, 얼룩, 햇볕 및 주름이 발생하여 악화되는 것을 방지 합니다.

 

체중 감량

알로에는 비타민, 엽록소, 아미노산, 셀룰로오스 등이 풍부하지만 당을 포함하지 않으며 위장 활동을 촉진하고 변비를 완화시킵니다. 또한 신체의 정상적인 소화를 조절하고 흡수하며 지방 대사를 촉진하고 이상적인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줍니다.

 

500가지가 넘는 알로에가 있지만 오랫동안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간주되어 식용 알로에는 몇 가지 품종으로 제한됩니다. 약용 알로에는 알로에 베라, 트리 알로에, 펄포리아타 알로에 등이 있으며 한약의 알로에 베라는 이러한 종류의 알로에 잎의 건조 농축액을 의미합니다. 식용 알로에 베라의 대부분은 알로에 베라와 같은 변형입니다. 알로에 베라 등은 껍질을 벗긴 신선한 알로에 베라를 주로 먹으며 관상용 알로에 베라 등은 일반적으로 약이나 식용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알로에는 모든 사람에게 적합하지 않고 다른 구성으로 되어 있으며 알로에의 식용 소비는 다른 결과를 생성합니다. 구취, 입통증, 붉은소변, 변비 환자에게는 어느정도 적합하지만 여러 유형의 독이 있기 때문에 피부붓기, 거친 피부, 복통과 설사, 개별 물리적 알레르기 피부, 피부가 민감한 사람, 신체적 약점이 있는 사람과 아이들에게 과도한 사용을 하지 말아야 하며 임신 및 월경 여성은 알로에 복용을 피해야 합니다.

 

미용 및 치료를 위해 신선한 알로에 베라를 사용하는 경우, 알레르기 반응을 예방하기 위해 피부 검사가 미리 필요합니다. 잠자리에 들기 전에 팔꿈치나 팔 안쪽 부드러운 부위에 알로에즙을 바르고 다음날 아침 피부에 이상 증상이 나타나지 않으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피부가 붉거나 발진이 있는 경우 깨끗한 물로 헹구고 감염을 방지하기 위해 손으로 가려운 곳을 긁지 말아야 하며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은 알로에 베라 함유량이 높은 제품을 사용하지 말아야 됩니다. 알로에 베라는 보조 반찬으로 자주 사용되지만, 음식으로 먹을 때 껍질을 벗겨 내야하며 너무 많이 먹어서는 안되고 다양한 레시피로 사용할 때는 주의해야 합니다.

 

 

[다른글]

검은콩 식초 효능과 담그는 방법

비타민E 효능 및 효과 질병예방과 피부미용에 좋아요

모과의 효능

레몬다이어트 신속하고 효과좋은 감량비법

두유의 단점과 주의할 점

구취를 유발하는 이유와 입냄새 없애는 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