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생활정보

지하철 우산빗물제거기 사용 방법과 건강계단

by 라이프체인징 2020. 5. 22.

비오는 아침, 오랫만에 대중교통을 이용해야 해서 버스정류장을 찾다보니 횡단보도까지 거리가 있어 지하철 7호선 철산역에 들어 갔습니다. 철산역 2번 출구에서 우산을 접고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내려 갔더니 제눈에 처음보는 물건이 있더군요. 

 

철산역 2번출구 에스컬레이터

 

우산비닐포장기를 찾고 있었는데 제 눈에 처음보는 생소한 물건이 보였는데요. 바로 친환경 우산빗물제거기 입니다. 사용 방법은 너무나 간단했습니다.

 

우산빗물제거기 사용 방법 One Step Water Removing

이렇게 안쪽 부분에 우산을 앞, 뒤(좌, 우)로 쓱쓱 3회에서 4회 닦으면서 통과해주면 끝!, 우산에 묻은 빗물이 대부분 없어 지더군요. 정말 간단합니다. 

 

많은 시민들이 이용하는 대중교통 시설인 지하철 입구에 비오는 날마다 당연히 비치해 놓는... 이런 시민 중심 사회가 좋아집니다.

 

고장 수리중이지만 눈에 익은 보행식 바닥 청소 장비 karcher 청소기도 있네요.

 

지하철 건강계단

서울교통공사 철산역, 광명시 보건소라고 써 있고 익숙한 디자인과 화려한 색상의 건강계단이 보입니다. 칼로리 -0.30kcal, 수명연장 8초 ~ 칼로리 -1.20kcal 수명연장 40초.

 

올라가는 건강계단! 내려가는 치매걱정!, 활기찬 노후! 건강생활실천으로 함께해요! 함께 줄여요 스트레스! 함께 누려요 정신건강! 칼로리 -4.50kcal, 수명연장 120초. 매일 시간 날때마다 걸어야 되겠다는 다짐을 합니다.

 

철산역은 시민의 건강을 응원합니다!, 자기혈관 숫자알기!, 정상혈압 120/80미만 정상공복혈당 100미만!, 아침식사는 건강의 첫걸음! 건강에 대해 생각하게 하는 문구는 운동의 필요성을 일깨워 줍니다. 

 

지하철을 빠져나온 후, 조금전에 보았던 문구를 생각합니다. 사소한 것 같지만 계단 디자인과 문구생각에 상쾌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버스정류장으로 향합니다.

 

 

[다른글]

검은콩 식초 효능과 담그는 방법

두유의 단점과 주의할 점

몸 기관 해독과 대표적인 해독음식

노화의 원인과 노화예방 방법 및 습관

뇌경색이 아침에 발병하는 이유와 후유증 편마비

노인 치매 및 알츠하이머 예방을 위한 10 가지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