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얼굴로 보는 남성 건강 상태와 필요한 성분 및 식품들

by 라이프체인징 2020. 5. 25.

신체의 문제와 이상 증상은 항상 우리 몸에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얼굴의 다양한 문제가 신체의 어느 부분에 문제가 있는지를 상징한다고 볼 수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을 보신 후, 증상이 같은지 확인해 보길 바랍니다.

 

신체 문제의 표현은 얼굴상태를 통해 제때에 발견 될 수 있으며, 이상 신호를 조기에 관리하여 신체 상태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인체 내부 장기의 문제는 얼굴에 반영됩니다. 일상이 바쁘지만 얼굴을 자주 관찰하면 건강의 이상 신호를 발견 할 수 있습니다.

 

얼굴로 보는 남성 건강 상태

 

이마 주름의 갑작스런 증가

이 상황은 간이 과부하 상태임을 나타내는 것일 수 있으므로 돼지 고기같은 동물성 지방을 줄이고 시금치, 두부 및 채소, 생선과 같은 가벼운 음식을 많이 섭취해야 합니다. 

 

눈 주위의 어두운 원과 칙칙한 안색

아침에 일어나서 얼굴이 이와 같은 것을 발견하면 신장에 너무 부담이 있음을 의미합니다. 과도한 나트륨과 설탕 섭취를 줄여야 하는데요. 소금과 설탕의 양을 줄이려면 무가당 채소에 설탕을 첨가하지 말고 오리 고기를 사용하여 밤과 구운 배추를 함께 요리하고 붉은 무를 끓여 우려낸 흰 국물을 마실 수 있습니다. 또한 치킨 수프를 요리하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코의 발적

코 끝이 심장의 상태를 나타냅니다. 코의 빨간색 또는 자주색 끝은 고혈압이거나 과도한 소금 섭취 및 알코올 섭취가 문제일 수 있습니다.

 

윗입술 부어 오름

이것은 외상이 아닐 경우 위경련에 의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더 많은 감자, 고구마, 밤, 참마, 연근 및 위를 따뜻하게 하는 다른 음식을 섭취하는게 좋으며 입술 피부가 너무 거칠면 죽순, 해삼, 닭고기 살코기 스튜를 요리해 섭취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피부가 너무 창백합니다

피부가 너무 창백한 것은 에너지 부족 때문일 수 있습니다. 붉은 대추와 땅콩을 따뜻한 물에 담그고 작은 불로 요리한 다음, 꿀을 넣고 끈적 거리지 않을 때까지 끓입니다. 이런 종류의 음식을 자주 먹으면 얼굴의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되고 붉어지며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게 됩니다.

 

뺨이 적갈색입니다

뺨의 충혈은 고혈압의 징후이며 흡연과 음주를 끊거나 줄여야 합니다. 자주 혈압을 측정하고 병원이나 진료 기관을 찾아 혈압을 안정되게 유지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빨간 귀

귀는 신장 상태를 나타냅니다. 빨간색 또는 자주색 귓바퀴(pinna)는 혈액 순환이 불량함을 나타냅니다. 술을 적게 마시고 지방이 적은 음식을 먹어야 하며 설탕을 적게 섭취하고 운동을 자주 해서 신진 대사를 촉진하여 더 많이 혈액 순환을 시켜야 합니다. 

 

 

남성 건강에 필요한 성분 및 식품들

 

1. 미량 원소 아연 보충

아연은 신체의 미량 원소는 아니지만 면역 체계를 조정하고 성장을 촉진하는데 매우 중요한 전신 효소의 활성 성분입니다. 따라서 아연 보충은 무시할 수 없습니다. 미국의 최근 조사에 따르면 아연이 부족한 남성이 일반적으로 세계에서 3분의 1이나 된다고 합니다. 굴 및 해산물, 살코기, 굵은 곡물 및 콩류를 주의를 기울여 자주 섭취하면 몸에 필요한 아연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2. 마그네슘이 함유된 음식을 더 섭취

마그네슘은 미네랄의 신경 및 근육 기능에 필요하지만 심장조절, 혈압강하, 남성의 생식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다양한 짙은 녹색 채소, 감귤류, 견과류, 건포도, 옥수수, 버섯, 마늘, 양파, 닭고기에는 마그네슘이 풍부합니다.

 

3. 과도한 철분 보충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요즘은 철분이 결핍된 남성의 수는 매우 적은 편입니다. 대부분의 남성은 정상적인 식단으로 구성된 음식을 먹는다면 함유된 철분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남성은 철분의 과부하를 견딜 수 없으며 철분 보충제가 있는 남성은 내부 출혈로 인한 철분 부족 신호를 가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철분 부족으로 인한 문제나 과도한 철분 보충으로 신체에 이상한 증상이 생긴다면 진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4. 올바른 단백질 섭취

많은 남성들이 근육을 발달시키고 단백질 음식을 더 많이 먹고 싶어합니다. 실제로 균형잡힌 식사를 하는 대부분의 남성은 여분의 단백질 보충제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지방이 적은 소고기, 양고기, 가금류, 생선 또는 콩류, 저지방 유제품은 신체에 단백질을 충족시키고 몸에 매우 유익합니다.

 

5. 신체 개선 및 산화 방지를 위해 비타민 E 섭취

산화 방지제, 특히 비타민 E는 자유 라디칼이 혈관벽을 손상시켜 콜레스테롤 막힘을 예방하여 심장 질환 및 뇌졸중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현미와 보리 등의 거친 곡물, 견과류 및 식물성 기름에는 모두 비타민 E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신체 개선 및 산화 방지를 위해 필요 섭취량을 얻으려면 비타민 E음식을 주식에 포함시켜 보충해야 하며 과일과 채소를 먹는 것도 다른 항산화제의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다른글]

간 혈관종의 증상 진단 방법과 유사 질병

만성심부전의 기본 원인과 심부전 합병증

당뇨병 급성 합병증 및 만성 합병증의 종류

두유의 단점과 주의할 점

검은콩 식초 효능과 담그는 방법

간 기능 향상에 도움되는 팁 자주색 양배추와 레모네이드 먹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