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간 기능 향상에 도움되는 팁 자주색 양배추와 레모네이드 먹기

by 라이프체인징 2020. 5. 8.

간은 인체에서 가장 바쁜 기관이라고 할 수 있으며 인체에서 독소, 단백질 대사 및 분해를 제거하는 기능을 합니다. 규칙적이지 않고 비정상적인 일과 휴식, 늦게까지 술을 마시거나 담배를 피우는 등의 건강에 해로운 습관은 간을 보이지 않게 해칠 수 있습니다. 간 기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팁을 살펴 보겠습니다.

 

간 기능 향상에 도움되는 팁

1. 자주색 양배추를 먹기

십자화과 채소에는 사탕무, 무, 양배추, 자주색 양배추 및 아루굴라(arugula : 루콜라), 또는 양파, 마늘, 브로콜리와 같은 유황 함유 채소가 포함되며 신체의 해독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자주색 양배추 및 십자화과 채소를 매일 2회 섭취하면 간 해독 기능이 향상 될 수 있습니다.

 

2. 수제 레모네이드를 더 마시기

물은 신진 대사 속도를 높이고 신체의 불순물과 독소를 제거하며 간의 부담을 줄입니다. 매일 일어나면 먼저 따뜻한 물 한 잔을 마시고 몸 전체의 기능을 깨울 수 있습니다. 미국의 간 질환 전문가인 Peter Kramer 박사는 레몬을 물에 첨가 할 수 있다고 제안했는데 레몬의 산도는 간이 담즙을 생산하도록 하여 몸의 해독에 도움이 됩니다. 매일 300ml씩 8~10컵 정도 마시면 좋습니다.

 

3. 정기적인 마사지

몸이 누워있는 상태에서 몸 오른쪽의 갈비뼈 아래에서 담낭과 간 부위를 부드럽게 마사지 합니다. 영국 간 질환 전문가인 Stephen Stewart는 마사지가 간에서 혈액 순환을 촉진하여 전신 대사 기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합니다. 

 

4. 술과 약을 멀리하기

알코올은 간 기능에 매우 해롭습니다. 간 손상이 있는 사람은 술을 끊어야 합니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몸 상태가 좋지 않은면 약국에서 처방전이 아닌 진통제를 구입하는데 익숙하지만, 이런 약물에는 아세트 아미노펜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약물은 간에서 대사된 후 일부 독성 대사 물질이 생성되어 간 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5. 미네랄을 구성하기

마그네슘, 칼슘, 칼륨, 아연, 셀레늄 및 망간과 같이 일일 식단에 충분한 미네랄을 섭취해야 합니다. 간경변 환자의 경우, 의사는 간 기능을 활성화하기 위해 평소보다 더 많은 비타민과 미네랄을 보충할 것을 권장합니다.

 

6. 수제 간 보호 차

실리범 마리아넘(Silybum marianum), 심황 및 민들레는 모두 간을 정화하고 보호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심황 45mg, 민들레 추출물 400mg 또는 엉겅퀴 400mg을 매일 나눠서 섭취하면 좋습니다. 신선한 민들레 뿌리는 차 대신 끓는 물에 담글 수 있지만 화학 살충제로 오염되지 않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피곤하다는 신체의 도움 신호로 간을 지탱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매일 쉬는 시간을 찾는 것입니다. 일과 작업은 매우 피곤하지만 중간에 10분 동안 짧은 휴식을 취하고 눈을 움직이며 근육과 뼈를 스트레칭 하고 피로감을 없애기 위해 자주 휴식을 취하는 것이 간 기능 향상과 간 건강에 추가적인 도움이 됩니다.

 

 

[다른글]

졸음을 유발하는 음식과 신체적 피로의 다른 원인

두유의 단점과 주의할 점

검은콩 식초 효능과 담그는 방법

구취를 유발하는 이유와 입냄새 없애는 법

고혈압원인과 혈압 낮추는 방법 6가지

몸 기관 해독과 대표적인 해독음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