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중증근무력증 증상과 재발 피하는 방법

by 라이프체인징 2020. 6. 3.

일반 인구에서 중증근무력증은 모든 연령에서 발생할 수 있지만 대부분 젊은 여성과 노인입니다. 첫 번째 정점은 20세이고, 두 번째 정점은 약 50세이며, 남성 대 여성의 발병 비율은 여성이 높고 중장년층보다 젊은 환자의 비율이 더 높습니다. 특히 몸은 피로를 많이 느끼며 근육은 약하고 무거우며 활동 후에는 악화됩니다.

 

중증근무력증 증상

근육 약화가 발생하면 매일 또는 매시간 변동합니다. 근육 약화는 점진적으로 빠르게 발생할 수 있으며 완전히 또는 부분적으로 회복 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증상은 대부분 안구 근육 마비이며 단순한 사지, 구근 또는 자궁 경부 근육 약화가 아닙니다.

 

중증근무력증 환자의 많은 부분이 눈에 근육이 관여합니다. 많은 환자가 안구 근육 약화 증상을 보이며, 이는 눈꺼풀 안검 하수증 및 디플로피아(diplopia)를 포함하여 검사 중에 변동될 수 있습니다. Cogan 's disease(상승 시선 후 눈꺼풀 근육 처짐 해제) 안구 근육이 관여함에 따라 궤도 안구 근육도 약하고 다른 두개골 신경도 영향을 받아 삼키기 어려움 및 호흡 곤란과 같은 치명적인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늦게 공격하는 환자는 종종 저작 근육을 손상시키고 삼키거나 혀를 뻗을 수 없으며 근육이 위축되고 표면에 3개의 비정형 홈이 있습니다. 어려운 조음, 낮은 목소리, 무거운 코소리, 안면 근육 약화, 목 신근 및 굴곡 약화로 인해 환자는 양손으로 머리를 지탱해야 할 수 있습니다. 환자는 안구 근육 손상 후 1년 이내에 전신 근육 약화가 발생합니다.

 

사지의 근육 약화는 대부분 대칭이며, 근위 근육은 원위 근육보다 무겁고 상지가 다리보다 무겁습니다. 개별 환자는 단일 근육 비대칭으로 근육 약화 증상이 있습니다. 깊은 힘줄 반사가 있지만 반복적인 자극 후에 일시적으로 사라질 수 있습니다.

 

환자는 종종 비특정 감각에 대해 불평하지만 검사는 정상적인 느낌입니다. 자율 신경계의 변화는 동공변화, 방광약화 및 다한증으로 나타났지만 이러한 증상은 드뭅니다. 말단에서 힘줄의 과신전으로 나타나는 원추형 빔 징후로 발견되는 경우가 종종 병리학적 반사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정신 스트레스 증상이 갑자기 또는 점진적으로 나타납니다. 중증근무력증은 마취 또는 근육 이완제 사용 후 완고한 근육 약화로 나타납니다.

 

 

중증근무력증 재발 피하는 방법

중증근무력증이 치료하기 어려운 이유는 만성 질환이고 환자가 재발하기 쉽다는 것입니다. 중증근무력증을 가진 일부 환자는 장기간 치료 후 기본적으로 안정화 되었지만 재발이 빠르며 실제로 고통스럽습니다. 반복적인 중증근무력증의 원인은 외상, 신체 전체의 다양한 감염, 과로, 내분비 장애, 면역기능 장애, 수술, 약물 복용, 차갑고 매운 음식 섭취, 여성의 임신 등입니다. 따라서 환자는 이러한 악화 유도 인자를 피하고 중증근무력증의 재발을 줄여야 합니다.

 

1. 좋은 기분 유지

기분을 좋게 유지하는데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정신 자극은 질병의 재발에서 가장 흔한 요인입니다. 과도한 피로를 피하고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해야하며 부적절한 식이 요법이나 불규칙한 식습관으로 인한 설사를 피하고 건강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과도한 운동은 피하는게 좋습니다.

 

2. 약 복용을 빨리 중단하지 마십시오

적절하고 효과적인 치료를 받는 환자는 약 복용을 너무 빨리 중단하지 않아야 합니다. 병원에 있는 많은 환자는 약물 적용이 표준화되어 있지만 약물 복용을 너무 빨리 중단하여 질병을 악화 시키거나 재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글루코코르티코이드의 적용 및 면역 억제제의 적용은 약물의 원리 및 환자 상태에 맞게 의사의 지시에 따라 천천히 중단되어야 합니다. 많은 환자들이 약물의 부작용을 두려워하여 갑자기 약물 복용을 중단하면 재발을 유발할 뿐만 아니라 더 심한 근육 약화 위기를 초래 할 수 있습니다.

 

3. 정기 검진

효과적인 치료를 받은 환자는 외래 환자 의약품으로 치료할 수 있지만, 질병의 개선 속도를 관찰할 뿐만 아니라 약물 반응과 적극적인 통제가 있는지 여부를 관찰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검진해야 하며 이는 매우 중요합니다. 중증근무력증의 치료에서 글루코코르티코이드는 상대적으로 효과적인 방법이며 의사가 일반적으로 사용합니다. 그러나 글루코코르티코이드의 적용은 2차 감염, 간, 신장 손상, 위장 점막 손상, 골 칼슘 손실, 대사 장애, 혈압 상승 및 대퇴골 두 괴사 등의 단점이 있으며, 치료 중에는 적절한 예방 및 치료제가 정기적으로 추가됩니다. 재검사 및 정기 검진은 발견된 문제의 적시 치료, 심각한 감염, 위 점막 손상, 골다공증 등을 피하는 중요한 방법이며 재발을 줄이기 위해 꼭 필요합니다.

 

4. 금기 약물을 피해야 합니다

아미노글리코시드 항생제, 근육 이완제, 마취제 및 진정제, 특정 심혈관제와 같은 금기 약물을 사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또한 감기와 혈액순환 한약을 적용할 때는 과다 복용을 피해야 하며 질병을 막기 위해 특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5. 여성들은 특별한 시기에 주의

여성 환자의 월경 경련과 출산은 악화 또는 재발의 중요한 원인이며, 특히 출산은 더 해롭기 때문에 중증근무력증 치료 중에 가능한 피해야 합니다.

 

중증근무력증 환자의 경우, 치료 후 합리적인 식이 요법 및 적절한 영양 섭취는 신체를 건강한 상태로 유지하고 중증근무력증의 예방하는데 매우 중요합니다. 음식이 불충분하면 영양부족으로 기와 혈액의 생화학적 영향을 미쳐 체질이 약해질 수 있고 과식으로 인해 비장과 위가 손상 될 수 있으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체질이 저하 될 수 있으므로 식이 요법에서 고기를 섞어야하며 유기농 곡식과 곡물을 섭취해야 합니다. 제대로된 식습관을 유지하여 환자의 체력을 강화해야 질병을 가능한 빨리 회복 할 수 있습니다. 

 

 

[다른글]

몸 기관 해독과 대표적인 해독음식

뇌하수체 종양 분류와 진단 및 검사

만성심부전의 기본 원인과 심부전 합병증

당뇨병 급성 합병증 및 만성 합병증의 종류

저혈당 증상과 저혈당증 환자가 꼭 확인해야 할 것

간 기능 향상에 도움되는 팁 자주색 양배추와 레모네이드 먹기

 

 






댓글